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손해보험 다이렉트, MZ세대 위한 '미니암보험 플랜' 출시

공유
0

KB손해보험 다이렉트, MZ세대 위한 '미니암보험 플랜' 출시

일반암진단비 최대 5000만 원까지 , 유사암진단비 최대 300만 원까지 보장· 신체 세분화해 최대 1000만 원까지 추가 보장

KB손해보험의 온라인 채널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저렴한 보험료로 암에 대한 필수 보장이 가능한 '미니암보험 플랜'을 출시했다. 사진=K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KB손해보험의 온라인 채널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저렴한 보험료로 암에 대한 필수 보장이 가능한 '미니암보험 플랜'을 출시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가성비와 가치 중심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트랜드를 반영해 저렴한 보험료로 암에 대한 필수 보장이 가능한 ‘미니암보험 플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니암보험 플랜’은 기존 암보험의 필수적인 암진단비(일반암진단비, 유사암진단비)만 선택해 가입 가능하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신체기관별 암 보장을 추가로 가입토록 한 미니보험 콘셉트의 암보험이다.
이 상품은 암보험의 필수 보장인 일반암진단비를 최대 5000만 원까지 보장하며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등 유사암진단비를 최대 300만 원까지 보장한다. 또 암에 대한 보장을 각 신체기관별로 세분화한 보장으로 탑재해 기본 암보장과 더불어 고객이 원하는 신체기관에 대해 최대 1000만 원까지 추가 보장 받도록 했다.

예를 들어 20세에서 30세까지 젊은 층의 고객이라면 일반암진단비와 유사암진단비에 더해 신체기관별 암진단비를 활용해 가족력 등으로 자신에게 꼭 필요할 것 같거나 발병율이 높은 암 질환에 대한 보장만 선택해 최소 월 5000원 수준의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 건강한 고객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입시점에 공동인증서 등을 통해 고객이 동의만 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이력과 결과를 자동으로 확인해 할인 혜택을 준다.

보험 가입 직전 2년 이내 건강검진 이력만 확인돼도 보험료 납입 전기간에 걸쳐 5%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건강검진 결과 중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및 체질량지수가 ‘정상A’인 경우에는 5%의 할인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