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환주 KB생명 신임 대표 "톱티어 생명보험사로 도약할 것"

글로벌이코노믹

이환주 KB생명 신임 대표 "톱티어 생명보험사로 도약할 것"

3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 강당에서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 및 2022년 시무식 열어
이환주 KB생명보험 신임 대표이사가 3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 및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KB생명보험이미지 확대보기
이환주 KB생명보험 신임 대표이사가 3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 및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KB생명보험
KB생명보험이 3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 강당에서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을 겸한 2022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KB생명 시무식은 경영전략에 대한 방향을 이환주 신임 대표이사가 직접 설명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2022년 경영전략 방향으로 ▲톱티어(Top tier) 생명보험사를 향한 도약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중심과 가치성장 추구 ▲공감과 소통을 통한 빠르고 강한 실행력 확보 등을 제시했다.

그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 지급여력제도(K-ICS·킥스) 도입을 도약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치 중심 경영의 시작은 항상 고객이며 공감과 소통을 통해 목표를 향한 도전과 강한 실행력을 갖춰 나가자”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며 “임직원 모두의 지혜와 역량이 새해에도 한 단계 더 성숙돼 발휘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신임 대표이사는 KB국민은행 개인 고객그룹 대표,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KB금융지주 재무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