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핀테크] BC카드,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 경쟁력 강화

공유
0

[금융&핀테크] BC카드,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 경쟁력 강화

플랫폼에 페이북에 다양한 서비스 탑재
핀테크 기업과 협업해 시너지 극대화

BC카드가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paybooc)'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paybooc)'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paybooc)’에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핀테크기업과 협업해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BC카드는 지난달 열린 앤어워드(&어워드)에서 핀테크 부문 대상(Grand Prix)을 받았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수상한다.
1000만명이 사용 중인 BC카드 페이북 앱은 혜택 탐색-결제-결제관리까지 결제 여정을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사용가능하다. 온·오프라인은 물론 국내외 어디서나 제약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실제 페이북 앱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토록 직관적 결제 서비스 및 이용 내역, 한도 확인 등 결제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페이북머니 ▲마이태그 등 사용자 관심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데이터에 기반한 ▲내자산 ▲재테크(카드, 대출, 보험, 투자) 서비스에서 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유용한 금융 상품도 추천받는다.

하현남 BC카드 CXTF장은 “지난해 하반기 스마트앱어워드, 아시안 익스피리언스 어워드,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국내 유일의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페이북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페이북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부터는 핀테크기업 쿠콘과 손잡고 페이북에 COATM (ATM 입출금 API)을 제공 중이다. 페이북머니 ATM 인출 서비스는 페이북 앱만 있으면 별도 과정 없이 ATM에서 현금을 바로 출금할 수 있도록 지원해 페이북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BC카드의 스마트 출금 기능에 탑재된 쿠콘 COATM은 모바일 OTP 인증만으로 ATM 출금을 가능케 한 서비스다. ▲ATM 입출금 API ▲이용 안내 API ▲위치 찾기 API로 구성된 COATM은 전국 3만여개 ATM과 연동돼 있다. 여러 ATM 업체별로 다른 정산 방식을 표준화해 빠른 서비스 구현도 가능하다.

BC카드는 유수한 핀테크 스타트업과 손잡고 페이북을 통해서 고객 맞춤형 보험 비교 및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보험비교 전문 스타트업인 해빗팩토리와 제휴해 페이북 ‘금융’ 카테고리에 보험 최저가 비교 서비스를 탑재했다. 암보험을 비롯해 어린이보험, 실손보험은 물론 태아보험과 반려견보험도 비교 가능하다.

또 핀테크 스타트업인 마이뱅크와 제휴해 핵심 보장만으로 실속형 간편보험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 암, 해외여행자, 그리고 반려견 관련 간편 보험 상품도 손쉽게 가입가능하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