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상품·서비스 언박싱, 3월 첫째주 다시보기(상)···다시보는 금융권 상품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상품·서비스 언박싱, 3월 첫째주 다시보기(상)···다시보는 금융권 상품

IBK기업은행·웰컴저축은행·DB저축은행·신협·신한은행·NH농협은행
다양한 상품 출시로 소비자 편의 증대에 앞장서고 있는 은행권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자신들만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고객 선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가진 공공재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전시와 행사, 사회공헌, ESG 등에도 힘을 쏟으며 소비자들과 유익한 정보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이코노믹에서는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금융권 상품과 서비스들을 다시 개봉하는 '언박싱(unboxing)의 시간’을 마련해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고객 맞춤형 ‘안심케어서비스’ 출시  [사진=IBK기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고객 맞춤형 ‘안심케어서비스’ 출시 [사진=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 고객 맞춤형 ‘안심케어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보안서비스인 ‘안심케어서비스’를 출시했다.

안심케어서비스는 스마트폰의 사용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지능화된 전자금융 사기의 피해 방지를 위해 보안 접근성을 높여 고객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

안심케어서비스 중 스마트폰에 GPS를 활용해 위치정보를 금융보안에 접목한 ‘위치안심’ 서비스는 사용자가 설정한 안심지역에서만 로그인이 된다.

이용제한 시간을 설정해 지정된 시간에는 접속을 차단할 수 있는 ‘시간안심’ 서비스와 보안계좌를 설정해 비대면에서 계좌조회 및 이체를 제한할 수 있는 ‘계좌안심’ 서비스로 보안서비스를 구성하고 있으며 ON/OFF 기능으로 원하는 시점에 서비스를 켜고 끌 수 있도록 했다.

‘안심케어서비스’ 가입은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Bank(개인)앱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보안서비스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최고 연 5.5% 첫거래우대정기적금 출시  [사진=웰컴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최고 연 5.5% 첫거래우대정기적금 출시 [사진=웰컴저축은행]

◆ 웰컴저축은행, 최고 연 5.5% 첫거래우대정기적금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기존보다 연 1.8%포인트 인상한 최고 연 5.5% ‘웰컴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첫거래우대정기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종자돈(시드머니)이나 여행비용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는 목돈을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선보인 상품으로,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거나 첫 거래 후 30일이 지나지 않은 고객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최고 연 5.5%의 첫거래우대정기적금 상품은 12개월 만기 상품으로 매월 1만원에서 최대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연 2.7%며 우대로 제공되는 금리는 연 2.8%포인트다. 웰컴저축은행의 자유입출금 통장을 통해 8회 이상 적금납입 시 1.8%포인트, 자유입출금 통장 내 50만원 이상 유지 시 1%포인트가 추가된다.

첫거래우대정기적금 상품에 매월 20만원씩 불입할 경우 만기 시 세후 이자 수익은 6만490원을 받을 수 있다.

연 2.5% 웰뱅 회전 정기예금 출시   [사진=웰컴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연 2.5% 웰뱅 회전 정기예금 출시 [사진=웰컴저축은행]

◆ 웰컴저축은행, 연 2.5% 웰뱅 회전 정기예금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1년 마다 우대금리를 더해 주는 변동금리형 ‘웰뱅 회전 정기예금(회전정기예금)’ 상품을 출시했다.

웰뱅 회전 정기예금은 금리 상승기에 중도해지 부담 없는 회전식 정기예금을 통해 고객들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 또는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웰뱅으로 가입 시 연 2.5%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단, 영업점 방문 가입 시 2.3%의 기본금리가 제공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며 예치 한도는 없다. 계약 기간은 3년(36개월)이나 1년단위 변동금리 상품이다.

회전정기예금 상품은 12개월(회전주기)마다 우대금리 0.1%포인트가 자동으로 적용돼 고객의 재예치에 대한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중도해지를 해도 회전주기 기간만큼 약정금리가 보장되며, 회전주기가 도래하는 날 금리 비교 후 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모바일 전용 ‘MㅡWith 유 정기적금’ 출시   [사진=DB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전용 ‘MㅡWith 유 정기적금’ 출시 [사진=DB저축은행]

◆ DB저축은행, 모바일 전용 ‘MㅡWith 유 정기적금’ 출시

DB그룹 계열 DB저축은행은 최고 5.5% 금리를 제공하는 모바일전용 예금상품 ’M-With유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DB저축은행 창립 50주년을 맞아 고객감사 차원에서 기획된 상품으로, 기준금리 3.0%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첫거래 ▲2030세대 ▲DB금융계열사(손해보험, 생명, 금융투자) 거래고객 ▲DB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이체 조건충족 ▲고객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 동의 등 다양한 우대금리 조건으로 최대 5.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월불입금 최대 100만원 한도이며, 가입기간은 1년, 모바일 전용상품으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계약고 300억 달성 시 이벤트 금리와 한도를 조정해 일반 상시 판매 상품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연 8% 금리 적용한 플러스정기적금 출시  [사진=신협]이미지 확대보기
연 8% 금리 적용한 플러스정기적금 출시 [사진=신협]

◆ 신협, 연 8% 금리 적용한 플러스정기적금 출시

신협중앙회는 연 최대 8.0%(기본금리 2.5%, 우대금리 5.5%)의 금리를 제공하는 4차 ‘플러스정기적금’을 신한카드와 연계해 출시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힘든 서민들의 가계 저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된 플러스정기적금은 신협만의 고금리 특화상품으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4차 플러스정기적금에 연 최고 8.0%의 높은 금리를 적용했다.

1년 만기,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부 가능하며, 1인 1계좌(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별 적용 기준은 ▲신협 제휴 신한카드 발급 후 발급월부터 6개월간 총 50만 원 이상 사용 또는 발급월부터 6개월간 4회 이상 월 10만 원 이상 사용(5.0%p) ▲적금 개설 신협 요구불계좌 플러스정기적금 자동이체 등록(0.2%p) ▲본인 명의 신협 요구불계좌 신한카드 결제계좌 등록(0.2%p) ▲적금 가입월부터 만기전전월까지 연속 3개월간 월 50만 원 이상 급여 이체(0.1%p)다.

신협-신한 제휴카드는 총 11종으로, 범용카드 7종과 공공카드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스.걸.파 콜라보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 출시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스.걸.파 콜라보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 출시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스.걸.파 콜라보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 출시

신한은행은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의 우승 크루인 ‘턴즈(Turns)’와 콜라보 한 한정판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을 출시했다.

10대의 금융라이프를 함께 하겠다는 신한의 마음을 담아 출시된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은 4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핑크색 카드 디자인의 한정판 신한 Meme(밈) 카드와 턴즈 멤버들의 얼굴과 스.걸.파 유행어로 이뤄진 스티커로 구성돼 있다.

10대들이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음원 스트리밍, 앱 마켓 등에서 이용 시 이용금액의 5%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된다.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속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 속 우승을 차지한 우승 크루인 ‘턴즈’는 신한은행으로부터 장학금 1천만원과 함께 10대 전용 금융 서비스의 광고 모델을 특전을 제공받아 전속모델계약을 맺고 2월 28일 출시된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의 광고 모델로 등장한 바 있다.

‘신한 Meme(밈) 스걸파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밈X턴즈 리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 출시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 출시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핵심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의 관점에서 출시된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는 신한PWM센터 고객이거나 금융자산 10억이상 고객 중 신한은행 수신 5억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다음 세대로의 머니무브(자산이전)와 관련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상속 및 증여 상담을 제공하는 맞춤형 종합 자산관리솔루션이다.

신한TAX컨설팅센터의 세무전문가가 주축이 되어 고객의 니즈와 이슈를 발굴하고, 부동산, 법률, 자산관리, 신탁 등 각 분야 본부 전문가집단이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해 제공한다.

상생모델 정착 위한 ‘광진땡겨요상품권’ 출시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상생모델 정착 위한 ‘광진땡겨요상품권’ 출시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상생모델 정착 위한 ‘광진땡겨요상품권’ 출시

신한은행은 광진형 공공배달앱 ‘땡겨요’의 전용상품권인 ‘광진땡겨요상품권’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광진형 공공배달앱 땡겨요가 배달시장에 성공적인 상생모델로 정착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광진땡겨요상품권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진땡겨요상품권’은 광진구청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1인 당 5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다.

광진구는 광진형 공공배달앱 땡겨요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연말까지 15% 할인된 가격의 상품권을 발행한다. 이 상품권은 매월 1억원씩 발행할 예정이며 이번 3월과 4월에는 각 2억원씩 발행하기로 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광진땡겨요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3월 31일까지 2만원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3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광진구에서 한번 더 땡겨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임동순 수석부행장(오른쪽)이 ‘NH 더 행복한 동행예금’ 가입 고객과 함께한 기념 촬영 모습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임동순 수석부행장(오른쪽)이 ‘NH 더 행복한 동행예금’ 가입 고객과 함께한 기념 촬영 모습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NH 더 행복한 동행 예금’ 출시

NH농협은행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NH 더 행복한 동행 예금’을 출시했다.

‘NH 더 행복한 동행 예금’은 4월30일까지 3000억원 한도로 판매되며, 전국 영업점과 농협 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3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하로(영업점 최대 1000만원, 비대면 최대 2000만원) 가입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 1인 1계좌만 가능하며 조건 없이 특별우대금리 0.70%p를 더해 최고 연 2.05%의 금리를 제공한다.

상품출시를 기념해 고객부심 메시지를 담은 ‘살짝! 설렜어 난’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