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상품·서비스 언박싱, 3월 둘째주 다시보기(상)···금융권 상품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상품·서비스 언박싱, 3월 둘째주 다시보기(상)···금융권 상품

신한은행·상상인저축은행·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신협중앙회·NH농협은행
다양한 상품 출시로 소비자 편의 증대에 앞장서고 있는 은행권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자신들만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고객 선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가진 공공재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전시와 행사, 사회공헌, ESG 등에도 힘을 쏟으며 소비자들과 유익한 정보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이코노믹에서는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금융권 상품과 서비스들을 다시 개봉하는 '언박싱(unboxing)의 시간’을 마련해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땡겨요 전용 PLCC카드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땡겨요 전용 PLCC카드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땡겨요 전용 ‘신용ㆍ체크ㆍ라이더 PLCC 카드’ 3종 출시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의 전용 카드를 신한카드와 협업해 3종의 PLCC(Private Lable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상생플랫폼을 추구하며 ‘너도살고 나도사는 우리동네 배달앱’을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땡겨요는 고객기반의 카드뿐만 아니라 배달 라이더를 위한 전용 카드도 출시한 것.

첫 번째, ‘땡겨요 신용카드’는 땡겨요 앱 결제 시 10% 포인트가 적립되는 특화 카드로, 편의점 이용 시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 70만원 충족 시 최대 1만4000원까지 제공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000원, 해외겸용은 1만8000원이다.

두 번째, ‘땡겨요 체크카드’는 땡겨요 앱 결제 시 10% 포인트, 스타벅스 및 편의점 이용 시 2%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최대 1만원이고, 10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 5천원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세 번째, ‘땡겨요 라이더 카드’는 전가맹점 0.2%포인트 적립 및 주유, 편의점 이용 시 추가 0.2% 포인트가 적립되며 전월 이용 실적이 20만원 이상이면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상상인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 & ‘크크크’  [사진=상상인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상상인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 & ‘크크크’ [사진=상상인저축은행]
◆ 상상인 계열 저축銀, 매년 금리 변동되는 ‘회전정기예금’ 출시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금리 인상 기조에 맞춰 1년마다 금리가 변동되는 ‘회전정기예금’ 상품을 각각 출시했다.

회전정기예금 상품은 가입 후 매 12개월 주기로 약정이율이 변동되는 회전식 정기예금으로 가입기간 내 금리가 오를 경우 오른 금리가 적용된다.

영업점을 방문 없이도 자동으로 금리가 갱신되며, 회전주기를 충족한 기간만큼 약정금리가 보장되기 때문에 중도해지 시에도 손해가 없다. 계약기간은 최소 24개월부터 60개월까지 1년 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연 2.76%,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연 2.8%의 금리를 제공하며, 상상인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과 ‘크크크’, 인터넷뱅킹, SB톡톡플러스앱을 통해서 가입 가능하다. 단리식 상품과 복리식 상품 모두 금리는 동일하다.

신협 장보고 체크카드 이벤트 포스터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 장보고 체크카드 이벤트 포스터 [사진=신협중앙회]

◆ 신협, 장보기 특화 체크카드 출시

신협중앙회는 전통시장과 생활협동조합 등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장보기에 특화된 ‘장보고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보고 체크카드’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VISA) 2가지로 결제금액의 최대 20%(1회 2000원 한도)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전통시장, 생활협동조합(ICOOP자연드림, 두레생협, 한살림, 행복중심), 나들가게,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2만원 이상 결제 시 캐시백으로 2000원을 후지급하는 형태다.

영화관, 카페, 통신비, 스포츠·레저 이용 시 월 1회 3000원 한도에서 캐시백이 적용된다.

적용 기준 금액은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이상 ▲휴대폰 통신비(SKT, LG, KT, 알뜰폰 포함) 자동이체 5만원 이상 ▲스포츠(스키장, 볼링장, 수영장, 테니스장, 헬스장) 2만원 이상 ▲카페(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 폴바셋, 이디야, 커피빈) 1만원 이상이며, 월 통합 캐시백 한도는 전월 실적 구간별로 차등 적용된다. (단,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상품권·선불카드·포인트 구매 및 충전, 코레일·SRT 승차권 예매취소에 따른 수수료는 제외)

또한 신협은 장보고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30일까지 ‘장보고 신상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장보고 체크카드를 이용한 고객 236명을 추첨해 1등부터 5등까지 총 1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누적 결제 금액 구간별로 경품의 종류와 당첨자 수는 다르며, 1등에게는 200만원이 캐시백 된다.

보증서 통합 심사프로세스 통한NH모바일전세대출플러스 판매 개시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보증서 통합 심사프로세스 통한NH모바일전세대출플러스 판매 개시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편의성·접근성 강화한 비대면 ‘NH모바일전세대출+’ 판매

NH농협은행은 비대면 ‘NH모바일전세대출+’를 판매재개 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지난 2일 한 번의 전세대출 신청정보 입력으로 3개 보증기관 4종 보증서의 대출 가능금액, 금리, 보증수수료 등을 비교해 최적의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인 ‘보증서 통합 심사 프로세스’를 새로 도입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NH모바일전세대출+’의 대출 대상은 본인과 배우자 모두 무주택 이거나 9억원 이하 1주택을 소유한 만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DTI 40% 이내 및 소득 요건 부합 시 임대차 계약 관련서류를 촬영해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카드이용(0.10%p), 급여이체(0.10%p), 자동이체(0.10%p), 농업인우대(0.20%p), 비대면 신규(0.10%p), 보증서발급(0.10%p) 등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0.70%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청년전세대출의 경우 최저 연2.61%[‘22.03.10. 기준]까지 가능하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