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에 서은숙·이순호·하경자 추천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에 서은숙·이순호·하경자 추천

25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열어 결정 ··· 31일 열리는 주총에서 최종 선임
농협금융지주의 신임 사외이사 최종 후보자 3인. (왼쪽부터) 서은숙 現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이순호 現 한국금융연구원 은행·보험연구2실장, 하경자 現 부산대 대기환경과학과 교수. [사진=농협금융지주]이미지 확대보기
농협금융지주의 신임 사외이사 최종 후보자 3인. (왼쪽부터) 서은숙 現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이순호 現 한국금융연구원 은행·보험연구2실장, 하경자 現 부산대 대기환경과학과 교수. [사진=농협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가 25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어 신임 사외이사 최종 후보자 3인을 추천했다.

대상은 서은숙(現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이순호(現 한국금융연구원 은행·보험연구2실장), 하경자(現 부산대 대기환경과학과 교수) 이상 3명이다. 이번에 추천된 신임 사외이사 후보들은 오는 3월 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이진순, 남유선 이사와 사임으로 공석이 된 이미경 이사의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서은숙 후보는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로 현재 기획재정부 재정정책자문위원,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 신용보증기금 자산운용위원 등 경제·금융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전문가다.

이순호 후보는 한국금융연구원 은행·보험연구2실장으로 현재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 빅데이터 자문위원, 은행연합회 금융소비자보호 및 은행분쟁예방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은행·보험 분야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추ㅏ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경자 후보는 부산대 대기환경과학과 교수로서 현재 한국기상학회 회장, 국민생활과학자문단 환경안전분과 위원장, 세계기상기구 전문위원 등 기후·환경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ESG전문가다. 농협금융의 ESG전략 구체화와녹색경영 확대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이상 3명의 후보자는 오는 31일 개최 예정인 농협금융지주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되며, 임기는 2022년 4월 1일부터시작된다.


신민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o63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