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퍼저축은행,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금 1억390만원 기부

공유
0

페퍼저축은행,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금 1억390만원 기부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와 직원들이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성금 모금함에 기부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페퍼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와 직원들이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성금 모금함에 기부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이 우크라이나 난민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 지원금 1억390만원을 유엔난민기구(UNHCR) 한국대표부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은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해 피난길에 오른 우크라이나 난민에게 도움이 되고자 인도적 차원에서 기부를 결정했다.
회사 차원에서 1억원의 성금을 마련했고,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기부 동참으로 추가 390만원을 조성했다.

페퍼저축은행이 전달한 지원금은 제네바에 위치한 유엔난민기구 본부로 전액 송금돼 가장 효율적이고 적합한 방식으로 우크라이나 긴급 구호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유엔난민기구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군사행동으로 현재까지 420만명 이상의 난민이 우크라이나를 떠나 폴란드, 루마니아, 몰도바 등 인접 국가로 피난했다. 오는 7월까지 우크라이나에서 긴급 구호와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은 약 12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결과 유엔난민기구에 기부를 결정했다"며 "하루빨리 우크라이나에 평화가 찾아와 난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