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생명,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 미니보험 2종 출시

공유
0

삼성생명,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 미니보험 2종 출시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적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취향 겨냥, 가입 기간이 짧고 보험료가 소액인 미니보험으로 개발

삼성생명이 삼성 금융계열사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인 '삼성 혈액형별 보장보험(무배당) 특정질병추천플랜'과 '삼성 1년 모아봄 저축보험(무배당, 확정금리형)'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삼성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생명이 삼성 금융계열사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인 '삼성 혈액형별 보장보험(무배당) 특정질병추천플랜'과 '삼성 1년 모아봄 저축보험(무배당, 확정금리형)'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삼성 금융계열사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인 '삼성 혈액형별 보장보험(무배당) 특정질병추천플랜'과 '삼성 1년 모아봄 저축보험(무배당, 확정금리형)'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혈액형 별 특정 질병을 맞춤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적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을 겨냥해 가입 기간이 짧고 보험료가 소액인 미니보험으로 개발됐다. 대한적십자사 공식 블로그, 국내외 연구 결과 등을 참고해 혈액형 별 맞춤보장으로 설계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혈액형별로 1형(A형)은 위암, 식도암 2형(B형)은 간암, 담낭암, 췌장암, 기타 담도암 3형(O형)은 특정 4대 소화계질환(식도궤양,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소화성궤양), 대장암 4형(AB형)은 호흡기 암과 급성심근경색증 및 뇌출혈이다. 다만, 암 진단은 계약일로부터 90일 이후부터 보장한다.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만 64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1~3년 중 선택가능하다.

또 '삼성 1년 모아봄 저축보험(무배당)'도 출시했다. 만기가 1년인 확정 금리형 상품으로 적용 이율은 연 3%다. 월 보험료 1만원부터 10만원으로 선택할 수 있어 MZ세대가 소액으로 여행경비 등 원하는 용도의 자금을 모으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만기 이전에 해지하더라도 원금 손실이 발생하지 않으며 만기보험금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가입 나이는 남성은 20세부터 60세, 여성은 20세부터 65세까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정보기술(IT)과 결합해 꼭 필요한 위험만 보장하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미니보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