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BL생명, 'DIY(무)ABL THE건강통합보험(갱신형)' 출시

공유
0

ABL생명, 'DIY(무)ABL THE건강통합보험(갱신형)' 출시

고객이 자신에 필요한 보장만 골라 설계하는 'DIY(Do It Yourself)' 콘셉트 상품

ABL생명은 재해사망을 중심으로 다양한 특약을 선택해 맞춤형 건강 및 사망 보장 설계가 가능한 'DIY(무)ABL THE건강통합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ABL생명이미지 확대보기
ABL생명은 재해사망을 중심으로 다양한 특약을 선택해 맞춤형 건강 및 사망 보장 설계가 가능한 'DIY(무)ABL THE건강통합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재해사망을 중심으로 다양한 특약을 선택해 맞춤형 건강 및 사망 보장 설계가 가능한 'DIY(무)ABL THE건강통합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 스스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만 골라 설계하는 'DIY(Do It Yourself)' 콘셉트의 상품이다. 주계약은 재해사망을 집중 보장하며 고객이 연령, 병력유무, 경제상황 등을 고려해 갱신주기와 간편 심사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암 보장 중심으로 상품을 설계하면 소액암, 일반암 진단비, 항암약물치료비, 항암방사선치료비와 암수술급여금, 표적항암약물치료비 등 암에 대한 전반적인 준비가 가능하다.뇌·심장질환 위주로 구성하면 뇌혈관·심혈관 질환의 중증 여부에 따른 진단 및 재진단까지 폭넓은 보장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입원·수술, 일반 사망, 재해·질병장해 등의 보장을 추가할 수 있다.

일반심사형 상품 가입이 어려운 유병자나 고연령 고객들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이 없다면 '간편심사형'을 선택해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경제상황에 따라 10, 20, 30년 만기 갱신형 중에 갱신주기를 선택해 초기 보험료 수준을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 가능하다.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보험가입금액은 주계약 100만원부터 400만원까지이며, 선택특약은 5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DIY(무)ABL THE건강통합보험(갱신형)은 고객이 가족력과 생활 습관 등에 따라 자신만의 건강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갱신주기와 간편심사형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이 상품으로 고객들이 100세 시대를 맞아 질병에 대한 부담을 덜고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을 추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