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롯,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 개시··· '캐롯멤버스 오토' 출시

공유
0

캐롯,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 개시··· '캐롯멤버스 오토' 출시

곽원태 서비스본부장, "전 국민 안전 운전 생활화로 전체 사고율 절감과 사회적 비용 절감 기대

캐롯손해보험이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 '캐롯멤버스 오토'의 안드로이드 출시를 18일 알렸다. 사진=캐롯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캐롯손해보험이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 '캐롯멤버스 오토'의 안드로이드 출시를 18일 알렸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 '캐롯멤버스 오토'를 안드로이드에서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캐롯멤버스 오토'는 기존의 안전운전 포인트 서비스를 보완한 서비스다. 캐롯 앱을 통해 안전운전 지수 확인, 포인트의 적립·사용 기능 등 모빌리티 라이프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국민 안전운전 플랫폼'이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앱 설치 후 차량 블루투스와 최초 1회만 연결시 매 주행 시 안전운전 수행정도에 따른 리워드로 캐롯 포인트를 자동 지급한다. 캐롯 포인트는 스타벅스, SK/GS 주유권, CU 등 편의점, 배스킨라빈스 등 주요 제휴처의 e-쿠폰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번 신규 서비스에서는 주행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에 기반해 도입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Gamification) 요소를 특히 주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매번 운전 시 주행평가에 따른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안전운전 미션에 참여해 별도의 혜택도 받는다. 또 루키부터 플래티넘까지 5단계 등급업, 1~30까지의 레벨업을 할 때마다 추가적 포인트도 적립한다.

캐롯은 '캐롯멤버스 오토' 론칭과 함께 캐롯 앱도 새단장했다. 캐롯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소개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기능, 운전을 포함한 일상생활 속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 핀테크 및 모빌리티 관련 최신 정보 콘텐츠 등도 제공한다.

곽원태 캐롯 손해보험 서비스본부장은 "캐롯멤버스 오토는 전 국민의 안전 운전 생활화를 유도해 전체 사고율 절감과 그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까지 기대케 하는 큰 역할을 담당한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