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카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노동부 장관 표창

공유
0

롯데카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노동부 장관 표창

롯데카드가 2022년 고용평등 공헌 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롯데카드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카드가 2022년 고용평등 공헌 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2022년 고용 평등 공헌 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고용평등 공헌 포상은 고용노동부가 남녀 근로자가 일터에서 동등하게 대우 받고 일과 가정을 양립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고용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롯데카드는 2013년과 2016년 같은 포상에서 각각 대통령 표창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이번이 세 번째 표창이다.
롯데카드는 그동안 능력과 전문성에 기초한 채용·인사 시스템을 운영해 사내 여성 근로자와 관리자 비율을 계속 높여 왔다. 예비 리더 리더십 진단, 이러닝 교육 등 여성 관리자의 리더십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 기회도 확대했다. 또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로카키즈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복지 제도로 일과 육아, 돌봄을 병행하는 직원을 지원해 왔다. 최대 2년의 육아휴직이 가능하며, 육아휴직 신청 시 1개월 기본급 100%를 보전 지급한다.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해 돌봄이 필요한 경우 최장 3개월간의 '자녀입학 돌봄휴직'도 제공한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