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위·금감원, 금융복합기업집단 소속 금융사 임직원 교육 실시

공유
0

금융위·금감원, 금융복합기업집단 소속 금융사 임직원 교육 실시

내부통제·위험관리 역량 제고 통한 건전성 관리 강화 기대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과 금융복합기업집단 소속 금융회사 임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금융위원회]이미지 확대보기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과 금융복합기업집단 소속 금융회사 임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금융복합기업집단 소속 금융회사 임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금융연수원 주관으로 교보·미래에셋·삼성·한화·현대차·DB 등 금융복합기업집단의 28개 금융회사 소속 임직원 52명을 대상한다. 개설된 2022년 상반기 교육과정은 23일부터 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올해부터 본격 적용되는 금융복합기업집단 감독제도 실무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금융복합기업집단의 그룹 위험 평가기준 △업무보고서 및 공시 작성 유의사항 △내부통제 및 고객정보관리 사례 등을 강의한다.

금융당국은 올해 1월부터 적용되고 있는 금융복합기업집단법이 현장에서 안착되고, 교육을 통해 금융회사의 원활한 법규준수도 유도와 위험관리 역량제고를 통한 건전성 관리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금융복합기업집단 실무자들의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금융복합기업집단의 위험관리 실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