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이포넷,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업무 협약

공유
0

하나은행-이포넷,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업무 협약

하나은행은 핀테크·블록체인 분야 IT전문기술기업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은 핀테크·블록체인 분야 IT전문기술기업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핀테크·블록체인 분야 IT전문기술기업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를 지난 23일 오픈했다. 나누기 서비스는 100원부터 후원이 가능해 자녀 회원들이 적은 금액으로 손쉽게 기부를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과 기부처가 연계돼 자녀 회원이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나은행의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과 이포넷이 운용하는 기부 플랫폼 '체리'를 연계해 △나누기 서비스 공동개발과 제공을 위한 양사 상호협력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참여형 나눔 캠페인과 이벤트 진행 △아이부자 앱의 다양한 제휴처를 통한 기부 서비스 등 차별화된 나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부자 앱이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형 금융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자녀의 올바른 기부 습관까지 길러주는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