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6월 넷째 주)

공유
0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6월 넷째 주)

NH농협은행·신한은행·IBK기업은행·카카오뱅크·SBI저축은행·KB국민은행

은행이용자들은 주거래 은행을 한 번 정하면 잘 바꾸지 않는 특성을 지닌다. 단연 은행 역시 이같은 이용자들을 잘 관리하며 주거래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특판 상품을 내세운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도전도 거세지고 있다. 최근엔 주식시장 불안에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는 가운데 '주거래 고객 빼앗기' 경쟁도 심하다. 은행 입장에선 기존 고객들인 집토끼도 지켜야 하고 외부에 돌아다니는 산토끼도 잡아야 하는 고민에 직면해 있다. 이런 까닭에 은행들은 '현금부터 경품 지급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에 본지는 매주 지난 한 주를 돌아보고 고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의 현재 진행형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NH농협은행은 '올원x플라워' 리뉴얼 기념 이벤트로 올원뱅크에서 이벤트 응모를 한 고객 200명을 추첨해 미니꽃다발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올원x플라워' 리뉴얼 기념 이벤트로 올원뱅크에서 이벤트 응모를 한 고객 200명을 추첨해 미니꽃다발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올원X플라워 리뉴얼 이벤트···200명 추첨 미니꽃다발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올원뱅크에서 한국화훼농협과 '올원X플라워' 리뉴얼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회 이상 방문하고 이벤트 페이지 하단 '응모하기'를 완료한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한국화훼농협 플로리스트가 직접 만든 '미니꽃다발(1만5000원 상당)'을 제공한다.

한편, 이벤트 기간 동안 장미, 소국 등 14종의 절화상품을 통해 고객이 직접 꽃다발을 만들 수 있게 하는 'DIY 꽃다발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기자니아와 함께하는 특별 기념 키조 FLEX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기자니아와 함께하는 특별 기념 키조 FLEX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키자니아, 선착순 2만명 100키조 제공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키자니아와 함께하는 특별 기념 키조 FLEX' 이벤트를 오는 7월7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은행과 창업 4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선착순 2만명에게 창업 4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발행한 100키조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 중인 신한은행 부스에서 100키조와 교환 가능하다.

한편,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자체 화폐인 키조를 사용하며 체험과 놀이를 통해 생생하게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 중에 있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자영업자들을 위한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자영업자들을 위한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챌린지'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7월15일까지 시행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자영업자 고객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로 신한 쏠(SOL)을 이용하는 고객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자영업자 고객이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가게 홍보 글을 작성하고 고객들이 홍보글에 좋아요와 응원 댓글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자영업자 30곳에 △일상회복지원금(100만 마이신한포인트), 응원 댓글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비지원금(10만 마이신한포인트)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은 직장인우대MY통장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를 오는 7월12일까지 실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IBK기업은행은 직장인우대MY통장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를 오는 7월12일까지 실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 진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직장인우대MY통장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를 오는 7월12일까지 실시한다.

6월20일 이후 'i-ONE 자산관리'를 처음으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앱을 통해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에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1만7000명에게 직장인우대MY통장 연 10%p 특별우대금리(1000명), 연 5%p(1000명) 및 연 1%p(1만5000명) 특별우대금리쿠폰을 즉석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당첨일로부터 3주 이내에 직장인우대MY통장에 가입하면 특별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최초고객, 마이데이터 동의 등 우대조건을 만족할 경우 상품우대금리를 추가로 적용받아 최대 연 13.9%의 금리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직장인우대MY통장은 자산관리가 필요한 직장인을 우대하는 적립식 중금채 상품으로 1만원에서 최대 20만원까지 자유적립이 가능한 1년 만기 적립식 상품이다.

카카오뱅크는 다섯번 째 파트너적금인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ㅌ트를 실시한다. [사진=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는 다섯번 째 파트너적금인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ㅌ트를 실시한다. [사진=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 출시 기념 이벤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다섯번 째 파트너적금인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은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에 '오늘의집'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기간은 6월21일부터 7월20일까지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 계좌를 개설하면 △1, 9, 21주차 연속 성공 시 5000원 발급 △5, 13, 17주차 연속 성공 시 3000원 발급 △ 25주차 연속 성공 시 1만원 할인 쿠폰 등 총 7회에 걸쳐 3만4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발급된 쿠폰을 오늘의집 모바일 앱에서 등록하면, 가구, 가전, 생활용품, 캠핑용품 등 오늘의집에서 판매중인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입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100% 경품 당첨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춘식이 이중내열 유리컵' 굿즈(5만명) 또는 오늘의집 할인 쿠폰 1000원권을 제공한다.

SBI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3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SBI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SBI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3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SBI저축은행]

◆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이용 고객 대상 3종 이벤트 실시

SBI저축은행(대표이사 임진구·정진문)은 사이다뱅크 이용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오는 11월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사이다뱅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알리고, 보다 편리한 금융생활 영위를 돕기 위해 △사이다뱅크 오픈뱅킹 신규 이용 고객 △간편결제 신규 이용 고객 △결제계좌 자동이체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오픈뱅킹을 신규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300명을 추첨해 커피상품권을 증정한다.

두 번째, 사이다뱅크와 제휴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를 신규 등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500명을 추첨해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카드 결제대금, 보험료 등 결제계좌를 사이다뱅크로 신규 등록하는 고객 중 매월 300명을 추첨해 케익교환권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X아디어스' 제휴 이벤트를 오는 7월1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X아디어스' 제휴 이벤트를 오는 7월1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아이디어스, 제휴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스타뱅킹X아이디어스' 제휴 이벤트를 오는 7월10일까지 실시한다.

KB스타뱅킹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핸드메이드 마켓플랫폼인 아이디어스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문자마케팅 수신 동의 완료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총 5212명을 추첨해 △마샬 스피커 △에어팟프로 및 우드케이스 △아이디어스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한, KB스타뱅킹 최초 신규고객 전원에게는 아이디어스 5000원 할인쿠폰을 별도 증정한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