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푸르덴셜,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 펀드 13종 추가

공유
0

푸르덴셜,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 펀드 13종 추가

푸르덴셜생명보험이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무배당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에 신규 펀드 13종을 추가해 상품을 개정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푸르덴셜생명보험이미지 확대보기
푸르덴셜생명보험이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무배당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에 신규 펀드 13종을 추가해 상품을 개정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푸르덴셜생명보험
푸르덴셜생명보험이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무배당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에 신규 펀드 13종을 추가해 상품을 개정한다.

1일 푸르덴셜생명에 따르면 '무배당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은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로 펀드를 구성하고 그 운용실적에 따라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한다. 보험기간 중에 계약자 적립금과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상품이다.
이번 개정으로 이 상품은 펀드 13종이 추가, 총 23종의 펀드 라인업을 구축했다. 고객은 5% 단위로 최대 20개까지 펀드를 자유롭게 구성해 상품을 운용할 수 있다.

회사는 분산 투자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신규 펀드 13개를 자산분산투자, 글로벌지역분산투자, 글로벌테마분산투자 등 3개 그룹으로 나눴다.

이 중 글로벌테마분산투자는 시대흐름에 맞춰 첨단미래산업, 엔터테인먼트, 바이오헬스, 원자재, ESG(환경·사회·지배구조)등의 테마펀드로 구성됐다. 다양하게 구성된 테마펀드는 변동성이 높은 주식시장에서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고객에게 투자 기회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운용 방식도 고객 투자 성향을 적극 반영했다.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관리하는 '고객선택형'과 자산배분의 투자비중만 고객이 지정하고 이외에 관리는 회사가 운영하는 '회사일임형' 중 선택할 수 있다. 펀드자동재배분, 펀드수익자동이전, 라이프사이클 옵션 등 다양한 투자 관리 선택사항도 갖췄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관계자는 "변액연금보험은 가입 후 어떤 펀드를 선택하고 어떻게 운영하는지에 따라 추후 수령액 차이가 크기 때문에 고객의 선택지를 넓히고 투자 성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개정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