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6월 다섯째 주)

공유
0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6월 다섯째 주)

신한은행·신한금융그룹·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저축은행·DGB대구은행·저축은행중앙회·BNK부산은행

은행이용자들은 주거래 은행을 한 번 정하면 잘 바꾸지 않는 특성을 지닌다. 단연 은행 역시 이같은 이용자들을 잘 관리하며 주거래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특판 상품을 내세운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도전도 거세지고 있다. 최근엔 주식시장 불안에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는 가운데 '주거래 고객 빼앗기' 경쟁도 심하다. 은행 입장에선 기존 고객들인 집토끼도 지켜야 하고 외부에 돌아다니는 산토끼도 잡아야 하는 고민에 직면해 있다. 이런 까닭에 은행들은 '현금부터 경품 지급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에 본지는 매주 지난 한 주를 돌아보고 고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의 현재 진행형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신한은행은 슈프라이즈와 한정판 루이비통 X 나이키 에어포스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슈프라이즈와 한정판 루이비통 X 나이키 에어포스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슈프라이즈, 한정판 루이비통 X 나이키 에어포스 제공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쏠(SOL)x슈프라이즈' 이벤트를 오는 7월13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슈프라이즈와 제휴해 인기있는 한정판 신발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위한 쿠폰코드를 받은 뒤 슈프라이즈 앱으로 이동해 쿠폰코드와 응모 정보를 입력하면 참여 가능하다.

신한 쏠(SOL)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7월18일 오후 8시30분 슈프라이즈 앱 라이브방송에서 실시간 추첨 및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경품은 '루이비통 X 나이키 에어포스1 블루' 1족과 '오프화이트 X 나이키 에어포스1' 4족 등 총 5족이며 신발에 당첨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도 신발을 예쁘게 담아 전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슈케이스 50개를 추첨해 제공한다.

'루이비통 X 나이키 에어포스1 블루'는 루이비통 수석 디자이너를 역임한 버질 아블로의 유작으로 그가 디자인한 제품들은 리셀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창업 40주년을 기념해 은행·카드·금투·라이프가 모두 참여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그룹은 창업 40주년을 기념해 은행·카드·금투·라이프가 모두 참여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금융그룹, '창업 40주년' 기념 대고객 이벤트···은행·카드·금투·라이프 참여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오는 7월7일 창업 40주년을 맞아 은행, 카드, 금투, 라이프 등 그룹사가 함께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

신한금융은 이번 이벤트는 '고객감사 이벤트'와 'ESG 이벤트'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7월 한 달간 금리 우대 특판 예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 △백화점상품권 △아이패드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매일 400명에게 4000원 땡겨요 쿠폰 제공 이벤트 및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신한은행의 ESG 경영에 대해 알아보는 'ESG 퀴즈' 및 고객이 직접 신한은행의 ESG 경영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신한은행에게 바라는 ESG'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7월1일부터 일주일 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2~7개월 무이자할부와 함께, 창업 40주년 관련 O/X퀴즈 이벤트를 통해 개인별 최대 4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자체 투자정보 공유 콘텐츠인 '어쩔투표 알파티비'를 통한 개인연금 지원 이벤트, 신한은행과 연계한 글로벌 FNA 계좌 신규 고객 대상 여행상품권 제공 이벤트 및 나무심기 ESG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라이프는 7월 한 달간 미니보험 가입 고객 대상 최대 3천 포인트 리워드 제공과 함께, 마케팅 동의 고객 대상 추가 포인트 선착순 제공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신한금융그룹 통합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서는 7월1일부터 8월 말까지 신한플러스 서비스 조회 고객 중 선착순 40만명 대상 최대 7777포인트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에스파와 함께하는 라이브방송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에스파와 함께하는 라이브방송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 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하는 라이브방송 사전예약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 LIVE X 에스파' 라이브방송 사전예약 이벤트를 오는 7월13일까지 실시한다.

'리브 Next' 전용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Z세대 금융플랫폼인 '리브 Next'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리브 Next'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케팅 동의 완료 후 △아이패드 에어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뱅앤올룹슨 블루투스 스피커 △CU 모바일쿠폰 중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3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라이브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KB LIVE X 에스파' 라이브방송은 7월15일 19시에 '리브 Next'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방송 당일 사전예약 이벤트 응모자 전원에게 입장 URL을 발송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해 일본 엔화(JPY) 1000엔 이상 환전 시 선착순 99명에게 환율우대 99% 혜택을 제공하는 외화머니박스 환전 선착순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해 일본 엔화(JPY) 1000엔 이상 환전 시 선착순 99명에게 환율우대 99% 혜택을 제공하는 외화머니박스 환전 선착순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 국민은행, KB외화머니박스 환율우대 99%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7월31일까지 'KB외화머니박스 환율우대 99%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KB스타뱅킹 내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해 일본 엔화(JPY) 1000엔 이상 환전 시 선착순 99명에게 환율우대 99%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KB외화머니박스 환전서비스는 KB스타뱅킹에서 수령 희망점 및 희망일 지정 없이 외화를 자유롭게 환전·보관·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환율이 낮을 때 미리 KB외화머니박스로 환전 후 필요 시 가까운 영업점에서 외화현금을 수령하거나 본인명의 외화보통예금 계좌에 입금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유학생 및 해외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유학생 및 해외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유학생 및 해외체재자 해외송금 환율우대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유학생 및 해외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환율우대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국민은행은 해외유학생의 등록금 납부 시기에 맞춰 등록금, 생활비 등 유학 자금 송금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 기간 중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유학생(해외체재자) 송금을 선택하고, 미화 100달러 이상을 전액 원화에서 외화로 환전해 해외로 송금하는 경우 횟수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90% 환율 우대를 적용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NH걷고싶은 대한민국 적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같이 걸을까'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NH걷고싶은 대한민국 적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같이 걸을까'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

◆ 농협은행, 'NH걷고싶은 대한민국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NH걷고싶은 대한민국 적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7월26일까지 진행한다.

'같이 걸을까' 이벤트는 상품 가입고객이 설악산․지리산․한라산 등 전국 17개의 산악형 국립공원과 제주 올레길(1번․8번 코스), 독도버스(농협은행 메타버스 플랫폼)까지 총 20개의 구역 중 1개 구역 이상 위치인증을 완료하고 NH올원뱅크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 전문업체 △코베아의 구이바다 블랙에디션(1명) △릴렉스 롱체어(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89명)을 지급한다.

해당 적금은 6월27일부터 6개월간 10만좌 한도로 판매된다. 농협은행의 'NH올원뱅크'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1년으로 1인 1계좌만 매월 30만원 이내에서 개설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NH올원뱅크 종합금융 오픈기념으로 환테크와 해외여행 자금 마련을 원하는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NH올원뱅크 종합금융 오픈기념으로 환테크와 해외여행 자금 마련을 원하는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비대면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 신규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 이벤트를 오는 7월31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종합금융 오픈기념으로 환테크와 해외여행 자금 마련을 원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상품 가입 시 USD 통화에 한해 90%의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가입 고객 중 151명을 추첨해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1명) △CGV 모바일 기프트카드(5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100명)을 제공한다.

동일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공식 SNS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등재된 퀴즈를 맞힌 정답자를 대상으로도 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은 NH올원뱅크 전용 외화적립예금 상품으로 4개 통화(USD, EUR, JPY, CNY)로 가입 가능하고, 환율우대(최대 70%)와 현찰수수료 우대(60%) 혜택을 상시 부여한다.

NH농협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환전·송금 고객을 위해 환율 우대 혜택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스윗썸머드림 여름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환전·송금 고객을 위해 환율 우대 혜택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스윗썸머드림 여름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스윗썸머드림 여름 환전·송금 페스티벌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스윗썸머드림 여름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환전·송금 고객을 위해 기획돼 환율 우대 혜택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먼저,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영업점에서 환전·송금한 개인고객에게는 최대 9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페스티벌 기간 중 건당 미화 100달러 상당액이상 환전 또는 송금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리모와 여행용 캐리어(1명)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권(4명) △국민관광상품권 10만원권(5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500명)을 추첨해 제공한다.

또한, 건당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거래시 선착순 1000명에게 NH농협손해보험 모바일 보험상품권 5000원권과 모든 환전 고객에게 와이파이도시락 15% 및 도시락유심 5% 할인 등 제휴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나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하고 손님 중심 서비스로 탈바꿈했다. [사진=하나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하고 손님 중심 서비스로 탈바꿈했다. [사진=하나저축은행]

◆ 하나저축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앱 개편 기념 '룰렛 돌리기' 이벤트 실시

하나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경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하나원큐 저축은행을 통해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당첨 시 △아이패드 에어 △CU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이마트 상품권 3만원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했던 △비대면 계좌개설 △사설인증(네이버, 카카오, 토스, 패스 등) △통합한도조회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 등을 인터넷뱅킹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대출신청 시 중도에 중단했던 단계를 모바일이나 인터넷 등 다른 채널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저축은행에는 △챗봇 서비스 '하니봇' 도입을 통한 24시간 실시간 비대면 상담 제공 △'카드 사용내역', '핀테크사(핀크, 카카오페이 등) 잔액조회' 등 오픈뱅킹 서비스 확장의 기능을 추가했다.

DGB대구은행은 'DGB핫플적금'과 치맥페스티벌을 콜라보한 'DGB핫플적금X치맥페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DGB대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DGB대구은행은 'DGB핫플적금'과 치맥페스티벌을 콜라보한 'DGB핫플적금X치맥페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DGB대구은행]

◆ DGB대구은행, '2022 대구치맥페스티벌' 기념 이벤트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DGB핫플적금'과 치맥페스티벌을 콜라보한 'DGB핫플적금X치맥페 이벤트'를 7월6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DGB핫플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20일부터 페스티벌 개막 전일인 7월5일까지 'DGB핫플적금x치맥페'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행사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권을 증정하고, 페스티벌 진행 기간인 7월6일부터 10일까지 기간 동안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한, 상품에 가입했지만 현장을 찾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진행해 △치킨 기프티콘 △네이버 페이 쿠폰 등을 지급한다.

한편, 대구 두류공원 일원에서 7월6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열리지 못했다가 올해 3년 만에 개최된다.

대구은행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재개하는 지역 대표축제를 축하하고 글로벌 100년 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후원의 일환으로 'DGB핫플적금X치맥페 이벤트'를 기획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신규 TV 광고인 '저축은힘! 저축은행!' 편을 7월1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저축은행중앙회는 신규 TV 광고인 '저축은힘! 저축은행!' 편을 7월1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 저축은행중앙회, 신규 TV 광고 온에어 기념 이벤트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가 '저축은힘! 저축은행!' 편을 7월1일 공개를 기념해 TV 광고 On-Air 기념 이벤트와 TV 광고 시청 유튜브 이벤트를 실시한다.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180명에게 △영화관람권 △모바일 치킨 쿠폰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먼저 TV광고 On-Air 기념 이벤트는 7월20일까지 진행되며, 저축은행중앙회 페이스북에 ‘좋아요’ 누르거나, 나에게 힘이되는 재미있는 ‘00력’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1만원(100명)을 제공한다.

저축은행 TV광고 시청 유튜브 이벤트는 7월15일까지 진행되며, 저축은행중앙회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후 광고 시청하거나, 유튜브 댓글로 나의 저축력은 몇%인지?를 적은 후 댓글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30명) △롯데시네마 1인 관람권(50명)을 증정한다.

한편, 이번 광고는 배우 유진이 밝고 당찬 모습으로 자영업자, 청년, 노부부에게 예금, 중금리대출, 사업장개선자금 지원을 통해 힘을 주는 저축은행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저축력'이라는 단어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웠던 시기를 이겨낸 힘을 응원하고, 시민의 꿈과 희망을 든든하게 뒷받침하는 저축은행의 역할을 강조했다. 여기에 5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엠블럼과 문구도 삽입했다.

BNK부산은행은 '야놀자 레저·숙박'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BNK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은 '야놀자 레저·숙박'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 '야놀자 레저·숙박' 오픈 기념 이벤트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부산에서 야놀자(Feat. 동백전)'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야놀자 레저·숙박' 오픈을 기념해 레저·숙박 예약 서비스 할인 혜택과 호텔숙박권, 요트투어, 식사권을 제공하는 추첨 행사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야놀자 레저·숙박' 페이지에서 결제하면 △라이프 추천 호텔(시그니엘 부산, 파라다이스 부산, 힐튼 기장) 12% △부산지역 모든 숙박 10% △라이프 추천 놀거리(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5% 등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모바일뱅킹 라이프 '레저·숙박' 페이지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이프가 추천하는 부산 여행 코스 SET(2인 기준)'도 제공한다.

호텔, 공연관람,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으로 구성된 3개의 코스(최대 80만원 상당)를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되면 '동백전 10만 포인트'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추가 할인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야놀자 레저·숙박' 서비스는 이벤트 종료 후에도 숙박 3%, 레저 2% 상시 추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