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비 통해 SC제일은행의 한국주택금융공사 T-보금자리론 신청 가능
![담비는 금융소비자에게 합리적 대출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SC제일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T-보금자리론' 상품을 입점했다고 밝혔다. [사진=담비]](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allidxmake.php?idx=5&simg=20220719090744096667c99d70e7d17522322129.jpg)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는 SC제일은행의 '한국주택금융공사 T-보금자리론' 상품을 입점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담비는 DSR이 적용되지 않는 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대출 상품을 추가로 답재해 금융소비자에게 합리적인 대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담비에 탑재된 SC제일은행의 한국주택금융공사 T-보금자리론은 보금자리론 상품 가운데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가 아닌 시중은행을 통해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타 금융사 고정금리 주담대 상품 대비 저렴한 금리와 0.9%의 중도상환수수료를 제공한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T-보금자리론은 최대 40년 만기 동안 고정금리인 상품으로, 무주택 서민과 실수요자를 위해 담비를 통해 제공하게 됐다"며 "연일 치솟는 고금리로 인해 대출이 어려웠던 고객들의 이자 부담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마했다.
담비 앱에서는 보금자리론 외에도 SC제일은행의 주택담보대출상품 △퍼스트홈론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전세대출상품 △신용대출상품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담비 고객들이 보다 좋은 조건의 대출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정부금융상품인 보금자리론을 입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담비는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대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 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담비는 오프라인 연계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을 마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기존 앱 버전에 이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PC버전까지 새롭게 출시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