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저축은행, '내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 출시

공유
0

하나저축은행, '내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 출시

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 가입 가능
가입기간은 2년이며 최대 금리는 3.2%

하나저축은행이 손님들의 고금리 단기자금 운용 니즈를 반영한 '내 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저축은행이 손님들의 고금리 단기자금 운용 니즈를 반영한 '내 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이 손님들의 고금리 단기 자금 운용 니즈를 반영한 '내 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20일 하나저축은행에 따르면 '내 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2년이다. 최대 금리는 3.2% (2022.07.19 기준, 세전, 연이율) 로 복리식으로 이자를 지급한다.
특히 '내 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은 만기전 해지 시 약정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금리를 적용받는 기존 정기예금과 달리, 신규 가입 후 계좌 유지 기간에 따라 차등하여 높은 중도해지 금리를 제공한다.

신규 가입 후 계좌 유지 기간별로 차등 적용되는 중도해지금리는 △1개월 미만 연 0.2%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연 2.3%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연 2.8% △6개월이상 연 3.2% 로, 6개월 이후 중도해지 시에는 약정 금리와 같은 중도해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내 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은 장기운용상품의 단점인 유동성 리스크를 보완했다. 시장 환경에 따라 민첩한 대응이 가능한 금융상품을 원하는 손님에 적합하다"며 "단기간 내 금리 급등이 예상되는 금융 환경에 최적화된 상품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내 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은 하나저축은행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 모바일 앱, 모바일 웹은 물론,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서도 상품설명서 확인 및 신규 가입이 가능하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