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7월 넷째 주)

공유
2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7월 넷째 주)

KB국민은행·카카오뱅크·신한은행·우리은행

은행이용자들은 주거래 은행을 한 번 정하면 잘 바꾸지 않는 특성을 지닌다. 단연 은행 역시 이같은 이용자들을 잘 관리하며 주거래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특판 상품을 내세운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도전도 거세지고 있다. 최근엔 주식시장 불안에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는 가운데 '주거래 고객 빼앗기' 경쟁도 심하다. 은행 입장에선 기존 고객들인 집토끼도 지켜야 하고 외부에 돌아다니는 산토끼도 잡아야 하는 고민에 직면해 있다. 이런 까닭에 은행들은 '현금부터 경품 지급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에 본지는 매주 지난 한 주를 돌아보고 고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의 현재 진행형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 로벅스 룰렛 이벤트를 오는 8월5일까지 시행해 1021명에게 로벅스 또는 닌텐도 스위치를 증정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 로벅스 룰렛 이벤트를 오는 8월5일까지 시행해 1021명에게 로벅스 또는 닌텐도 스위치를 증정한다.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리브 Next 로벅스 룰렛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리브 Next 로벅스 룰렛 이벤트'를 오는 8월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Z세대 금융플랫폼인 리브 Next에 계좌 또는 포켓을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앱 접속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린 고객 중 1021명을 추첨해 로블록스 게임 머니인 로벅스(Robux) 또는 닌텐도 스위치를 증정한다.

로벅스에 당첨된 고객은 리브 Next를 통해 받은 쿠폰번호를 로블록스 내 'Loan of Legends'에 접속해 입력하고 'KB_InnoTech' 그룹에 가입하면 로벅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향후 메타버스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에 있다.

KB국민은행은 KB퇴직연금 TDF 가입하고, 선물바다~! 이벤트를 오는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KB퇴직연금 TDF 가입하고, 선물바다~! 이벤트를 오는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 국민은행 'KB퇴직연금 TDF가입하고, 선물바다'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퇴직연금 TDF 가입하고, 선물바다!' 이벤트를 오는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30만원/100만원/300만원 이상 퇴직연금(DC/IRP)을 신규 가입하고 KB국민은행이 선정한 TDF 상품으로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 등 신규 금액에 따라 모바일 쿠폰을 차등 지급한다.

또, 퇴직연금(DC/IRP) 보유 고객 중 KB국민은행이 선정한 TDF 상품에 100만원/300만원 이상 입금할 경우 금액에 따라 △GS25 모바일 상품권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Neo QLED 65 및 사운드바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에어 △LG전자 스타일러 등 경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5주년을 맞아 모두의 서프라이즈 5가지 감사 이벤트를 8월1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는 출범 5주년을 맞아 모두의 서프라이즈 5가지 감사 이벤트를 8월1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출범 5주년 맞이 '모두의 서프라이즈' 고객 감사 이벤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가 출범 5주년을 맞아 '모두의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8월15일까지 진행한다.

스페셜 게스트 '라이언&춘식이'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벤트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26주적금 특별금리 최대 8% 제공 △5주년 황금주화 △30만 개 깜짝 선물 △오픈뱅킹 5만원 △모두와 함께하기 등 5개로 진행도며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먼저, '26주적금'에 최대 연 8%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앱에서 3가지 간단한 퀴즈를 푼 1만명을 추첨해 5% 추가 금리 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연 3%의 금리를 제공하는 26주적금에 이벤트 당첨 시 최대 8%으 금리로 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5주년 한정판 브랜드 굿즈인 '라이언&춘식이 황금주화(24K)'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초대를 받은 지인이 계좌를 생성할 시 초대한 사람과 받은 사람 모두에게 라이언 얼굴이 새겨진 10돈 황금주화와 춘식이 1돈 황금주화를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하러 가기'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프로 △아이패드 에어 △갤럭시 탭 △라이언&춘식이 황금주화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30만 개 깜짝 선물'도 진행한다.

또 오픈뱅킹을 통해 다른 금융 계좌에서 카카오뱅크로 5원만 이체해도 추첨을 통해 5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이번 이벤트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커피쿠폰을 선물한다.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의 TV광고 '땡기시조' On-air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의 TV광고 '땡기시조' On-air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TV광고 '땡기시조' On-air 기념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배달앱 땡겨요의 TV광고 '땡기시조' 공개를 기념해 오는 8월5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5일까지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설문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배스킨라빈스 싱글컵 아이스크림 2개(30명) △땡겨요 1만원 할인 쿠폰(2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향후 땡겨요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KFC, 맘스터치 등 F&B 브랜드들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땡겨요는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우리동네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연 2.2% 낮은 중개 수수료 △포인트로 돌려주는 맛스타 리뷰 △고객 할인 쿠폰으로 사용되는 사장님 지원금 △10% 할인 효과가 있는 지역사랑 상품권 결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추구 배달앱이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이벤트 라이더를 2022 카트라이더 시즌2와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이벤트 라이더를 2022 카트라이더 시즌2와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한 쏠(SOL) 이벤트 라이더'를 2022 카트라이더 시즌2와 연계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트라이더와 e스포츠를 사랑하는 고객 및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쏠(SOL) 신규 고객 선착순 1500명에게 '22-2 KL 신한 SOL기어'를 제공하며, 해당 아이템을 통해 현재 프로선수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트바디를 포함한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총 20회 동안 진행되는 리그 중계방송 중 제공되는 인증 코드를 정해진 시간에 쏠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하면 스탬프를 제공하며, 스탬프 보상받기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 또는 최대 1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 쏠(SOL)을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매 회차 인증코드는 카트라이더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중계방송 간 댓글창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무더운 여름 우리WON氣UP!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은 무더운 여름 우리WON氣UP!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 우리은행, '무더운 여름 WON氣 UP!'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WON기업'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무더운 여름 WON氣 UP!' 대고객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기업에 최초가입 및 로그인한 법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 △BHC 치킨 SET 쿠폰을 총 800명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개인사업자에 한해 가입 후 익월 3회 이상 이체 시 △정관장 에브리타임 50포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30포 △GS칼텍스 주유 3만원권 등을 총 130명에게 추가 제공한다.

한편, 우리WON기업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뱅킹 앱으로 고객별 맞춤 화면으로 비대면 대출 신청, 예금 가입, 전자어음/채권 결제, 신용장 개설, 최대 500건 대량이체, 간편 잔액 채우기, 자금관리 메뉴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