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웰컴저축은행, 소셜아이어워즈 금융 블로그 부문 대상 수상

공유
0

웰컴저축은행, 소셜아이어워즈 금융 블로그 부문 대상 수상

웰컴저축은행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개최한 2022 소셜아이어워즈 금융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웰컴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웰컴저축은행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개최한 2022 소셜아이어워즈 금융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2022 소셜아이어워즈(Social I-Awards) 금융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6일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열린 소셜아이어워즈는 소셜미디어 우수 사례 및 기관 선정을 통한 소셜미디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2019년부터 개최해온 시상식이다. 약 4000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 후 선정의 과정을 거쳤다.
올해 웰컴저축은행의 금융 블로그 부문 수상은 자사의 블로그가 절세부터 금융상품 이용 등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가 유용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전달력을 보유했다는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세부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 △스포츠 등 다양한 범주에서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공 △웰컴체 등 자사의 서체 및 브랜드 컬러의 사용으로 브랜드 정체성 확립 등이 수상의 배경이 됐다.

블로그를 방문한 고객 수도 누적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한 달 평균 조회 수 30만건을 넘어섰다.

웰컴저축은행은 향후 자사의 블로그에 고객 대상 이벤트 및 행사 그리고 금융전문가 인터뷰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콘텐츠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박성수 웰컴저축은행 CEM본부 본부장은 "전문적인 금융정보 등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블로그의 신뢰도가 상승하고 기업 브랜드 가치가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지식과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