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웰컴저축은행, 웰뱅워킹으로 ESG 실천···'참여 고객, 혜택 제공'

공유
0

웰컴저축은행, 웰뱅워킹으로 ESG 실천···'참여 고객, 혜택 제공'

웰컴저축은행이 헬스케어 서비스인 웰뱅워킹으로 적극적인 ESG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웰컴저축은행이 헬스케어 서비스인 웰뱅워킹으로 적극적인 ESG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헬스케어 서비스인 웰뱅워킹으로 적극적인 ESG활동에 나서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6월 웰뱅워킹을 출시한 뒤 적극적인 임직원 참여로 탄소배출 감소에 일조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월 한 달간 총 606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9500만보를 걸었다. 이는 거리로 환산하면 6만8000km로 지구 한 바퀴 반을 넘어선 거리다. 걸음으로 저감된 탄소량은 총 2만2000kg으로 1인당 37.3kg의 탄소 발생을 줄였으며, 이는 소나무 3400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다.

더불어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블로깅', '줍깅'도 함께 실행하며 건강과 환경을 함께 챙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웰컴저축은행은 웰뱅워킹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웰뱅워킹으로 한 달 동안 20만보 이상 걸은 고객에게는 최대 3000원의 리워드를 지급된다. 5만보 이상만 걸어도 500원 이상의 리워드가 지급되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가볍게만 걸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활발하게 참여하는 임직원에게는 커피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정직한 걸음걸이가 건강과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웰뱅워킹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웰컴저축은행은 앞으로도 ESG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