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협은행·KIMST, ESG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수협은행·KIMST, ESG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16일 서울 서초구 KIMST 본원에서 진행된 ESG 동반성장 업무협약식에서 김진균 수협은행장(왼쪽)과 오운열 LIMST 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서울 서초구 KIMST 본원에서 진행된 ESG 동반성장 업무협약식에서 김진균 수협은행장(왼쪽)과 오운열 LIMST 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
수협은행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해양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손을 잡았다.

Sh수협은행은 16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와 ESG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IMST는 해양수산분야 유일의 R&D기관으로 해양수산 R&D전략사업 발굴, 사회문제해결형 R&D지원,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주력해 지난해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해양환경보호 △친환경·탄소중립 실현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임직원 참여 환경정화활동 등을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김진균 수협은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해양수산분야 R&D전문기관인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맞손을 잡게 돼 기쁘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국민에게 신뢰받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