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손보, 카카오내비 안전운전 할인 특약 출시

공유
0

DB손보, 카카오내비 안전운전 할인 특약 출시

소비자에게 보험료 절감의 경제적 혜택 · 사회적으로 교통사고 감소 효과 기대

DB손해보험은 지난 29일 업계 최초로 카카오내비와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D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은 지난 29일 업계 최초로 카카오내비와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지난 29일 업계 최초로 카카오내비와 운전습관 연계 자동차보험(Usage Based Insurance·UBI)의 특약인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개인의 운전습관과 연계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Usage Based Insurance) 특약은 2016년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T맵과 함께 선보인 이후 자동차보험의 대표 특약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T맵과 카카오내비 두 가지 내비게이션에서 안전 운전 특약을 제공하는 회사는 DB손해보험이 유일하다.

안전운전 점수는 평소의 운전습관에 따라 결정된다. 운전자가 평소 안전거리를 충분히 지키고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을 하지 않는다면 높은 점수를 받게 된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자는 티맵과 카카오내비의 안전 운전 점수 중 기준에 해당하는 점수가 하나만 있어도 할인 특약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내비 안전점수는 '나의 운전기록' 메뉴에서 조회 가능하며 61점 이상부터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받는다. 최근 6개월 내 1000km 이상 주행 이력이 있고, 안전점수가 61점 이상일 경우 3%, 71점 이상일 경우 12%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이 특약 할인 여부를 조회할 수 있으며, 주행거리 특약 등 타 할인 특약과도 동시에 가입 가능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안전운전 할인 특약이 소비자에게는 보험료 절감의 경제적 혜택을 주고, 사회적으로는 교통사고 감소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