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P파리바생명, 중학생·미혼모에 '신용케어 아카데미' 진행

공유
0

BNP파리바생명, 중학생·미혼모에 '신용케어 아카데미' 진행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중학생과 미혼모를 대상으로 '신용케어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미지 확대보기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중학생과 미혼모를 대상으로 '신용케어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중학생과 미혼모를 대상으로 '신용케어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국제 청소년교육 비영리단체인 JA코리아와 12년째 이어 오고 있는 경제교육·진로멘토링 사회공헌 활동 '드림하이(Dream High)'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따라 올해부턴 저소득층 등 금융취약층에게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방점을 뒀다. 서울 봉림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중학생 아카데미에선 각 부서에서 근무중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직원 멘토들이 100여명의 학생들과 직접 만나 자신의 진로 탐색과 취업 과정을 공유했다.

신용의 개념, 신용관리의 중요성, 현명한 신용생활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미혼모 아카데미에선 전문강사의 금융교육 강의, 참가자 실습이 이어졌다. 금융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해 나가는 과정에서 수입과 지출 뿐만 아니라, 신용에 대한 관리도 꾸준히 병행돼야 함이 강조됐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