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9월 첫째 주)

공유
1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9월 첫째 주)

하나은행·카카오뱅크·NH농협은행·BNK부산은행·KB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케이뱅크

은행이용자들은 주거래 은행을 한 번 정하면 잘 바꾸지 않는 특성을 지닌다. 단연 은행 역시 이같은 이용자들을 잘 관리하며 주거래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특판 상품을 내세운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도전도 거세지고 있다. 최근엔 주식시장 불안에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는 가운데 '주거래 고객 빼앗기' 경쟁도 심하다. 은행 입장에선 기존 고객들인 집토끼도 지켜야 하고 외부에 돌아다니는 산토끼도 잡아야 하는 고민에 직면해 있다. 이런 까닭에 은행들은 '현금부터 경품 지급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에 본지는 매주 지난 한 주를 돌아보고 고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의 현재 진행형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하나은행은 하나원큐를 통해 추석맞이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를 9월16일까지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은 하나원큐를 통해 추석맞이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를 9월16일까지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 추석맞이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하나원큐를 통해 추석맞이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를 9월16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소원을 말해봐'는 '하나원큐'에서 푸시알림 동의 및 '소원 빌기' 버튼을 터치만 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건강식품(정관장) △배달앱(요기요) 상품권을 증정한다.

'달 조각 모으기'는 하나은행의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을 이벤트 기간 내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부자 되는 달 조각'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최대 300만 하나머니 △명품 카드지갑 △모바일 주유권(50만원) 등의 다양한 경품을 총 1106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연 5.45%까지 금리를 제공하는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우대 쿠폰도 참여한 모든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추석엔 다함께 럭키드로우 시즌2'를 9월12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는 '추석엔 다함께 럭키드로우 시즌2'를 9월12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추석맞이 럭키드로우 시즌2 이벤트···매일 1회 응모 가능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추석엔 다함께 럭키드로우 시즌2'를 9월12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계좌 보유 고객 외에 계좌가 없어도 '내 신용정보', '모임통장의 모임원'등 이용 중인 서비스가 있는 고객, mini 고객도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 접속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다음날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폰으로 경품이 전달되며,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당첨될 때까지 이벤트 기간 내 매일 1회 응모가 가능하다.

제공되는 경품은 △웨스틴 조선 서울 루브리카 2인 식사권 (총 10명) △농협 한우 1등급 등심+안심 구이 세트(총 500명) △아웃백 상품권 5만원(총 1000명) △요기요 상품권 3만원(총 1000명) △스타벅스 쿠폰(총 2만명) △까르보불닭볶음면 (총 2만명) △바나나맛우유(총 3만명) 등이다.

카카오뱅크는 9월 한 달간 중저신용고객 대상으로 '첫달 대출 이자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는 9월 한 달간 중저신용고객 대상으로 '첫달 대출 이자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중저신용고객 첫달 대출 이자 지원' 이벤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9월 한 달간 중저신용고객 대상으로 '첫달 대출 이자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신용대출', '중신용플러스대출', '중신용비상금대출'을 신규로 실행한 중저신용고객(KCB 신용점수 기준 850점 이하)을 대상으로 첫 달 이자를 지원한다. 첫 달 이자는 고객 본인 명의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지급되며 별도로 응모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9월 한 달간 중저신용고객 대상으로 대출 한도를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한가위 한마당! 외국인 급여 해외송금 대잔치'를 9월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한가위 한마당! 외국인 급여 해외송금 대잔치'를 9월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추석맞이 외국인 급여 해외송금 이벤트···농촌사람상품권 지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한가위 한마당! 외국인 급여 해외송금 대잔치'를 9월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건당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의 외국인 급여 해외송금 거래를 진행하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1명) △농촌사랑상품권 50만원(2명) △농촌사랑상품권 10만원(10명) △농촌사랑상품권 1만원(100명)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청약으로 물들어···.' 이벤트를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청약으로 물들어···.' 이벤트를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청약으로 물들어 이벤트···1011명에 경품 증정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청약으로 물들어···.' 이벤트를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 비대면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간 내 비대면 채널(인터넷·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제네바 블루투스 스피커(5명) △LG전자 LG그램(6명) △갤럭시워치5(10명) △GS25상품권(990명) 등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Hello! Mellow! Autumn'이벤트를 10월3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Hello! Mellow! Autumn'이벤트를 10월3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펀드‧일임형ISA 비대면 신규가입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Hello! Mellow! Autumn'이벤트를 10월31일까지 실시한다.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펀드 또는 일임형ISA를 신규 가입한 고객과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 고객을 대상으로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펀드 또는 일임형ISA에 가입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컴플리트(3명) △신세계모바일상품권 50만원(5명) △배달의민족 1만원 쿠폰(252명)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NH농협은행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을 팔로우하고 9월 중 게시되는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세 번째는 NH농협은행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을 팔로우하고 10월 중 게시되는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신세계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터치마이 개인형 IRP!' 이벤트를 11월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터치마이 개인형 IRP!' 이벤트를 11월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개인형IRP 비대면 신규고객 대상 이벤트···1110명에 경품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터치마이 개인형 IRP!' 이벤트를 11월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비대면(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개인형IRP(세액공제형) 5만원 이상 △개인형IRP(퇴직형) 500만원 이상 가입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터넷, 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 응모하기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 추첨을 통해 △세라잼 V4(1명) △LG 스탠바이미(2명) △블루투스 스피커(7명) △CU 모바일 상품권(1100명)을 제공한다.

BNK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개편을 기념해 '당신의 디지털금융을 FIT하라!!'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BNK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개편을 기념해 '당신의 디지털금융을 FIT하라!!'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 개편' 기념 이벤트···동백전 캐시백 증정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모바일뱅킹 앱 개편을 기념해 '당신의 디지털금융을 FIT하라!!'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자동로그인 설정 △자동이체 등록 △오픈뱅킹 신규가입 △마케팅 PUSH 등록 △추천상품 가입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등 6가지 항목 중 2가지 이상을 충족하는 경우 이벤트 대상이 된다.

이벤트 대상자에게는 10월 중 추첨을 통해 동백전 캐시백 △5만원(5명) △4만원(20명) △3만원(50명) △2만원(100명) △1만원(500명)을 제공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지갑 'KB Wallet' 출시 기념 이벤트를 9월14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디지털 지갑 'KB Wallet' 출시 기념 이벤트를 9월14일까지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 국민은행, 디지털 지갑 KB Wallet 출시 기념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디지털 지갑 'KB Wallet' 출시 기념 이벤트를 9월1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진행되며, 'KB Wallet'에 가입하고 △전자증명서 △국민비서 △쿠폰함 중 1개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한 전원에게 100% 당첨 룰렛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룰렛 경품은 △로보락 로봇청소기 △삼성 더 프리스타일 △LG TV 스탠바이미 △New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SIEK PlayStation5 디스크 에디션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제공한다.

한편, 'KB Wallet'은 신분, 증명, 결제 등 실물지갑을 대체하는 간편기능과 공공기관 연계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탑재한 디지털 지갑으로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 웹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작심3일 333 챌린지'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작심3일 333 챌린지'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작심3일 333 챌린지' 이벤트···추첨 통해 300만p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작심3일 333 챌린지'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신한 쏠(SOL)전용 상품 '쏠편한 작심3일 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리워드 3배 쿠폰과 편의점 교환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먼저, 신한 쏠(SOL)에서 쏠편한 작심3일 적금을 가입하는 고객 1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CU편의점 교환권 3000원권을 즉시 지급한다.

이벤트 종료 후엔 적금 가입 및 참여버튼을 클릭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만기 해지시 받는 세후 이자의 3배를 리워드 형태로 추가 제공하고, 9월30일까지 30만원이상 입금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300만 포인트도 제공한다.

또한 쏠편한 작심3일 적금을 친구에게 추천하고 추천 받은 친구가 적금을 가입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 마이신한포인트 3000 포인트를 즉시 지급받는 친구 추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하며 추천인 1인당 최대 10명, 총 3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WON하는 환전의 계절'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은 'WON하는 환전의 계절'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 우리은행, 여행 준비 고객 위한 환전 이벤트···계절 경품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WON하는 환전의 계절'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이 우리WON뱅킹의 비대면 환전 서비스인 '환전주머니'에서 환전 신청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총 90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쿠폰(3000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미화 환산 1000불 이상을 환전한 고객 150명을 추첨해 △여름 경품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가을 경품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겨울 경품 'GUCCI 울 머플러' △계절 공통 경품 '롯데상품권 30만원권' 등을 제공한다.

계절 경품 이외에도 추가로 6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PXG 골프백도 제공한다.

케이뱅크는 9월 한 달간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케이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케이뱅크는 9월 한 달간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케이뱅크]

◆ 케이뱅크, 9월 한 달간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9월 한 달간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외계좌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횟수와 금액 제한에 상관없이 건당 송금 수수료 4000원을 받지 않는다.

이벤트 기간 내에 해외송금 이용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해외송금 한 금액만큼 캐시백으로 환급해준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다.

캐시백 이벤트는 해외송금을 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 및 지급일은 10월7일이며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