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은행의 추석 민생 행보···온정 나눔·고객 편의 향상 도모 앞장

공유
0

농협은행의 추석 민생 행보···온정 나눔·고객 편의 향상 도모 앞장

NH농협은행이 민속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외계층들에게 난무과 기부를 실천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추석 연휴기간동안에는 금융소비자들을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편의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이 민속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외계층들에게 난무과 기부를 실천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추석 연휴기간동안에는 금융소비자들을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편의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데 이어 연휴기간 동안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금융편의 제공에도 나섰다.

특히, 고물가에 고통받는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기부와 농산물 나눔 등으로 온정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먼저, 농협은행은 지난 5일 경기 의왕시청을 찾아 결손가정과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농·축산물 나눔을 실시하고, 6일에는 경기도 하남 소재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찾아 농촌지역 다문화어린이들을 위해 우리농산물(쌀 200포)를 기부하는 등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앞서 농협은행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지난 2019년 '다문화어린이 행복드림(Dream)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학용품' △2020년 'KF94 마스크' △2021년 '태블릿PC' 등 농촌지역 다문화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지원을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에서 NH농협은행 김춘안 부행장(왼쪽 네 번째), 남산원 박흥식 원장(왼쪽 다섯 번째), 한국재정정보원 박용주 원장(왼쪽 여섯 번째)과 농협은행 및 한국재정정보원 직원들이 나눔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에서 NH농협은행 김춘안 부행장(왼쪽 네 번째), 남산원 박흥식 원장(왼쪽 다섯 번째), 한국재정정보원 박용주 원장(왼쪽 여섯 번째)과 농협은행 및 한국재정정보원 직원들이 나눔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또,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인 남산원에도 온정을 손길을 펼쳤다. 지난 5일 복지관에 필요한 농산물과 생활필수품을 전달한데 이어 7일에는 자체 성금 모금으로 우리 쌀 50포(500kg)를 기부하고 남산원 내부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전달된 후원품은 NH농협은행의 금융상품 판매액에서 일정 비율로 적립한 공익기금으로 준비됐다.

5일 행사에 함께 참여했던 김춘안 부행장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밖에도 NH농협은행은 추석 연휴를 맞아 금융편의 제공에도 앞장서고 있다.

농협은행은 추석연휴를 앞두고 9월8일 농협 성남유통센터와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인 'NH Wings'를 운영하며 귀향길에 오른 소비자들에게 신권인출, 계좌이체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했다.

'NH Wings'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형 이동점포로 설·추석과 같은 명절 뿐 아니라 지역행사와 축제, 재난현장 등 다양한 현장에서 무선통신망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농협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소외지역에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농업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보름달이 뜨면 환전할래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보름달이 뜨면 환전할래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

한편, 농협은행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들과 외화를 선물하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보름달이 뜨면 환전할래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31일까지 NH올원뱅크의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NH올원뱅크에서 '내맘대로 외화BOX'로 환전하거나 '외화선물하기'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코드제로 오브제 로봇청소기(1명) △우리 쌀·잡곡 선물세트(200명)를 제공한다.

또한, 추석을 맞아 농협은행 SNS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등재된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추석 보름달 소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NH포인트 1만점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