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항문질환을 꼼꼼하게"···미래에셋생명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 흥행

공유
1

"항문질환을 꼼꼼하게"···미래에셋생명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 흥행

보험료 한 번으로 5년이 '든든'
치질에 양성종양(폴립) 수술 보장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 포스터 [사진=미래에셋생명]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 포스터 [사진=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보험 상품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직장 및 항문 질환으로 통칭되는 ‘치질’. 수술에 더해 건강검진 과정에서 발견되는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하는 해당 상품은, 남에게 말하기 부끄러워하며 속앓이 하던 고객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는 평이다.
치질은 현대인들이 달고 사는 익숙하지만 골치 아픈 질환이다. 통계청의 '다빈도수술 질환별 순위'에 따르면 2020년 국내 치핵(치질)수술은 총 16만2000건으로, 한 해 동안 우리나라 국민이 받은 수술 중 2위를 차지할 만큼 빈번한 수술이다.

통상 우리나라 성인 국민은 보통 2년(직장가입자 중 비사무직은 1년)마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다. 이때 위나 대장 등에서 용종(폴립)이 발견되면 즉석에서 제거수술을 실시한다.

해당 상품은 건강검진에서 자주 발생하는 우리 몸 8대 기관의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급여 항목만 해당)에 대해 10만원(연간 1회)을 보장한다. 직장 및 항문 질환 수술 시에도 20만원(최초 1회)을 지급한다.

이처럼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항문 및 위·대장 질환을 보장하는 해당 상품은 온라인보험의 장점을 살려 저렴한 보험료 혜택을 제공한다.

만 20~60세 성인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보험기간은 2·3·5년 중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한 끼 식사 및 커피값에 못 미치는 1만1911원. 40세 남성이 3년 만기 일시납을 선택하면 이를 딱 1회만 납입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시피 하다.
또한 보험료는 일시납으로 한 번만 납입하면 최대 5년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건강검진 전에 미리 가입해 두면 딱 좋은 상품이다.

건강검진을 매년 받는다고 가정시 5번의 검사까지는 아무런 부담 없이 진료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건강검진을 통해 8대 기관의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급여 항목만 해당)을 받은 경우, 10만원씩 5번 총 50만원을 보장받게 된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은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고, 기름진 서구식 식생활에 익숙한 현대 직장인들에게 불청객처럼 찾아오는 항문질환은 물론, 정기 건강검진 중에 자주 발견되는 위나 대장 등 8대 기관의 양성종양(폴립) 질환까지 보장하는 현대인 최적화 상품이다"고 표현했다.

이어 그는 "저렴한 보험료를 1번만 납입하면 최대 5년간 보장이 가능한 실속 있는 구조다"며 "특히 직장인들은 건강검진 전 미리 준비하기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은 업계 최초의 온라인 변액보험을 포함한 총 8종의 상품을 판매중이다. 해당 상품들은 PC와 모바일에서 간편비밀번호인 PIN인증 또는 카카오인증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신민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o63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