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마감…자금 용도 대부분 생활비·주거비

공유
0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마감…자금 용도 대부분 생활비·주거비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저신용자에게 최대 100만원을 긴급 대출해주는 소액생계비대출에 대한 첫 상담이 27일 오후 6시를 끝으로 마감됐다.
이날 신청 창구에는 청년과 중년, 고령층까지 전 연령대가 방문했다. 직업도 무직을 비롯해 주부·일용직·프리랜서 등 다양했다. 자금 용도는 대부분 생활비와 주거비였다.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5층에 위치한 '서민금융진흥원 중앙합동지원센터'에는 총 40~50명의 상담자가 찾아왔다. 전국 기준으로는 오늘 하루만 1200명의 상담이 실시됐다.

전지용 서금원 고객지원기획부 팀장은 "오늘 오시는 분 중에서는 연체자, 그리고 불법 사금융 이용으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대출 상담을 실시한 이혜림 서금원 대리는 "직장인·일용직·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군을 가진 분들이 방문해주셨다"며 "한 상담자는 소액생계비대출이 있었다면 불법사금융을 피할 수 있었다는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후 5시 기준 중앙지원센터에 찾은 상담자는 30대 초반 청년들과 60대 이상으로 보이는 고령자들이 대부분이었다. 간혹 40대 초반 정도 보이는 주부들도 있었다.

무직인 30대 청년 A씨는 "생활비 대출을 받으려고 찾아왔다"며 "50~100만원이라는 금액이 조금 적은 것 같다. 금리도 약간 높아 아쉽다"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