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풍향계] “현대카드M, 업계 최고 혜택으로 다시 돌아왔다”

공유
0

[카드풍향계] “현대카드M, 업계 최고 혜택으로 다시 돌아왔다”

신한카드 “스쿨뱅킹 자동납부 신규 신청하면 캐시백’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통화 26종→41종으로 확대

□ “현대카드M, 업계 최고 혜택으로 다시 돌아왔다”


사진=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현대카드M’을 비롯한 대표 상품들을 리뉴얼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카드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상품은 △현대카드MM △현대카드X △현대카드Z family Edition2 △현대카드Z work Edition2 △현대카드Z play 등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은 기본 적립률과 할인율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이고 적립률 체계를 단순화 한 것이다. 엔데믹(endemic) 이후 달라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게 여행, 외식 등 오프라인 혜택도 더했다.

현대카드는 필요시 포인트 및 캐시백을 먼저 적립·사용할 수 있는 ‘긴급적립’ 서비스도 선보였다. M포인트를 먼저 적립해 사용하고, 이후 결제 때 발생하는 M포인트로 상환하는 ‘M긴급적립’과 먼저 적립 받은 X캐시백으로 할인을 받은 후 이후 결제 때마다 이를 상환하는 ‘X긴급적립’ 서비스 등이 도입됐다.

이번에 공개된 현대카드M, 현대카드MM은 한도 없이 국내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률을 제공한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1.5%를 M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적립 한도는 없으며,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적립된다.

네이버쇼핑, 쿠팡, G마켓 등 온라인 쇼핑, 외식 가맹점 그리고 해외 결제 시에는 적립률이 더 높아진다. 전월 100만원 이상 이용시 현대카드M은 결제금액의 5%, 현대카드MM은 10%를 M포인트로 쌓을 수 있다. ‘M 긴급적립’ 서비스도 적용됐다.

□ 신한카드 “스쿨뱅킹 자동납부 신규 신청하면 캐시백’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오는 4월 30일까지 ‘스쿨뱅킹 자동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쿨뱅킹 자동납부’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사립 유치원에 납부하는 수업료, 급식비, 방과후 학습비 등을 신한카드로 자동 결제하는 서비스다.

신한카드는 이벤트 기간 내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신규로 신청하고, 신청월로부터 2개월 내 납부하는 고객에게 학생 1명당 5000원을 캐시백한다고 밝혔다. 다자녀 가구의 경우, 여러 명의 학비를 신한카드로 신규 납부하면, 납부한 학생 수만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3월에 신한카드로 자녀 2명의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신청하고, 5월까지 납부하면 1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스쿨뱅킹 자동납부 신청 고객 중 ‘스마트위치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3개월 무료 체험의 기회와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스마트위치알리미’ 서비스란, 자녀의 위치와 평소 생활동선을 파악하여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자동 알림기능, 112 신고, 사고 발생시 아이 2명까지 인당 최대 3천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안심 모니터링 서비스이다.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는 신한카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 SOL페이, 스쿨뱅킹 신청 전용 ARS(☎1670-090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통화 26종→41종으로 확대


자료=하나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오는 4월 1일부터 ‘트래블로그’ 이용 가능 통화를 26종에서 41종으로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26종에서 남아공, 브라질, 이집트 등 무려 15종을 추가한 이번 확대는 손님들의 이용 가능 통화 선택권 확대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이에 전 세계 어디서나 트래블로그 하나면 현금 없이 여행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하나카드의 설명이다.

현재 주요통화(달러·엔화·유로·파운드)와 기타 통화까지 41종 모든 통화에 대해 환율우대 100%(무료환전)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트래블로그가 전 세계 유일하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 및 출금 수수료 없이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로그를 이용한 손님이 아낀 돈은 777억원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2022년 7월 18일 출시 이후부터 2024년 3월 22일까지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으로 손님이 아낀 금액을 집계한 결과 환율우대 100%로 아낀 환전 수수료는 433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무료로 아낀 금액은 223억원, 해외 ATM인출수수료 무료로 아낀 금액은 121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신협회 자료에 따르면 올해 2월 하나카드의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은 40.2%를 기록했다. 처음으로 40%를 돌파한 것으로 지난해 1월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에 오른 이후 14개월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달 하나카드가 기록한 40.2%는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중 역대 최고 점유율이다. 트래블로그 출시 전인 22년 6월과 비교해 해외 체크카드 이용금액은 3배 증가했으며, 점유율은 20%p가 상승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회복되는 해외여행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2024년에도 손님의 눈높이에 발맞춰 혁신하고 있다”며 “향후 신상품 론칭을 통한 라인업 확대 및 ‘심플 모드’ 출시 등을 통해 대한민국 1등 여행 카드, 국가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