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풍향계] SBI저축은행, 업계 최초 주 4일제 시범 도입

공유
1

[2금융풍향계] SBI저축은행, 업계 최초 주 4일제 시범 도입

KB국민카드, 펫보험 20% 할인 '마이펫카드' 출시
하나카드, 더헤븐리조트와 업무협약 체결…프리미엄 골프·리조트 혜택 제공
NH농협카드, 생활밀착형 할인 혜택 담은 ‘KT할부 Plus NH농협카드' 출시

□ SBI저축은행, 업계 최초 주 4일제 시범 도입

SBI 로고.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SBI 로고. 사진=연합뉴스

자산규모로 저축은행 업계 1위인 SBI저축은행이 업계 최초로 임금 삭감 없는 주 4일제를 시범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임직원의 복지 증대 차원에서 오는 4월부터 월 1회 주 4일제를 시범 도입하고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된 주 4일제는 약 1년간 시범운영을 거쳐 조직 운영 및 생산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 검증되면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SBI저축은행 임직원들은 시범운영 기간 동안 한 달에 한 번 원하는 날짜의 금요일을 선택해 주 4일제를 누릴 수 있다.

주 4일제는 SK그룹, 삼성전자, 포스코 그룹 등 일부 대기업에서 도입하고 있지만,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금융권에서는 고객 대면, 상담 등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시행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SBI저축은행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디지털·비대면 금융 활성화와 직원들의 생산성 증대로 주 4일제 도입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으로도 주 4일제 법제화 논의가 끊이지 않고 점차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SBI저축은행은 주 4일제 시범 운영을 통해 사전에 조직 문화를 정착하고 확대 시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BI저축은행 강윤구 경영전략본부장은 “이미 주 4일제가 생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어느 정도 입증된 만큼, 시범적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확대를 검토해 볼 수 있다”며, “주 4일제의 시범 도입은 임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밸런스를 맞추어 워라밸을 높이고, 나아가 사회 주요 이슈인 저출산 문제에도 도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KB국민카드, 펫보험 20% 할인 '마이펫카드' 출시

KB국민카드 '마이펫카드' 출시. 자료=KB국민카드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 '마이펫카드' 출시. 자료=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B손해보험(이하 KB손보)와 손잡고 KB손보 펫 보험 가입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은 ‘KB손해보험 마이펫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펫 보험료 결제 시 20% 할인을 월 1만원까지 제공하고, 동물병원·반려동물 업종 20% 할인, 배달 및 간식(제과·커피·패스트푸드 업종, 배달의민족·마켓컬리·요기요) 10% 할인 혜택을 각각 월 3천원까지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 기념으로 4월 한달 간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KB 금쪽같은 펫보험’ 월 보험료를 3만원 이상 납부하고, 보험료 제외 7만원 이상 이용 시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이번 행사는 행사 전 6개월 동안 KB국민 개인 신용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상품은 KB손해보험과 손잡고 펫 보험료 할인 등 반려동물 양육과 관련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상품”이라며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하나카드, 더헤븐리조트와 업무협약 체결…프리미엄 골프·리조트 혜택 제공


하나카드, 더헤븐리조트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카드, 더헤븐리조트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지난 28일 더헤븐 컨트리클럽에서 더헤븐리조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는 골프와 리조트와 관련한 상품과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업무 협업을 진행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럭셔리 리조트인 더헤븐리조트와 하나카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VIP손님들의 니즈에 맞는 디테일한 맞춤 상품 구성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제휴를 기념하기 위해 6월 30일까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하나카드의 CLUB1을 포함한 모든 우수회원을 대상으로 더헤븐 골프장에서 △월요일 1부 라운딩 예약 고객 대상 카트비 면제 △더헤븐리조트 스위트 객실 이용 시 정상가 기준 50% 할인 △전 객실 2박 이상 연박 시 최종 결제금액에서 5만원 즉시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5월부터는 야간 3부 라운딩 3인 그린피로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시작된다.

이외에도 하나카드 우수회원이라면 등급에 관계없이 더헤븐CC 그린피 정상 이용금액 기준 10% 할인과 더헤븐리조트 공식홈페이지 기준 10% 할인을 상시로 누릴 수 있다.

한편, 더헤븐리조트는 고품격 객실과 실용적인 부대 시설을 갖춘 복합 럭셔리 레지던스로 200평형의 Super Penthouse 객실, 150평형 Penthouse 객실, 70평형의 Royal Suite 객실 및 60평형의 Suite 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라이빗한 동선 구성으로 방문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존중 받으며 밀도 높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더헤븐리조트와 제휴로 VIP손님께 좋은 혜택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하나카드는 손님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여 손님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카드, 생활밀착형 할인 혜택 담은 ‘KT할부 Plus NH농협카드' 출시


NH농협카드, ‘KT할부 Plus NH농협카드' 출시. 사진=NH농협카드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카드, ‘KT할부 Plus NH농협카드' 출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KT와 제휴를 맺고 단말기 할부금이나 통신요금 등의 할인혜택이 있는 ‘KT할부 Plus NH농협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T할부 Plus NH농협카드’는 KT 라이트할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큰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1만 5천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전월실적 및 혜택구간은 40만원 이상 시 1만원, 80만원 이상 시 1만2000원, 120만원 이상 시 1만5000원이다. * KT 라이트할부 : KT 매장에서 통신 기기를 24/36개월 할부로 이용 시 원금균등상환방식의 확정이자로 청구하는 할부서비스

KT 통신요금 자동납부 고객에게는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1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실적 및 혜택 구간은 40만원 이상 시 5천원, 80만원 이상 시 1만원이다. 만약 고객의 통신요금 청구금액이 할인금액보다 적을 경우 청구금액까지만 할인이 적용된다.

다만 라이트할부 할인과 통신요금 할인은 중복적용 되지 않아 유의해야 한다. 고객이 두 가지 할인 혜택(라이트할부·통신요금) 모두 적용대상일 경우, 더 큰 할인금액 기준으로 한 가지 할인만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생활할인 영역에서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및 결제건당 1만원 이상 사용 시 △커피(스타벅스, 이디야) 10% △베이커리(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10% △아이스크림(베스킨라빈스) 10% △영화(CGV) 1천원 청구할인 된다. 생활할인 영역의 통합할인한도는 월 1만원이다.

'KT할부 Plus NH농협카드’ 의 강점은 단말기 할부금과 통신요금이 전월실적에 포함되어, 할인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실적 달성이 용이하다는 점이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원, 국내외겸용(VISA) 2만 3천원이며, 발급 및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앱/웹, 공식홈페이지 및 전국 영업점 등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이 상품은 단말기 할부금과 통신요금이 전월실적에 포함되기에 KT 이용고객께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며,“앞으로도 고객이 선호하는 알찬 혜택을 담은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