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 전 계열사 임직원 대상 ‘Data Innovation 포럼’ 개최

공유
0

KB금융, 전 계열사 임직원 대상 ‘Data Innovation 포럼’ 개최

데이터 전문가를 초빙...데이터 신사업 등 실무 리더들이 직접 발표
“데이터는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보조적 수단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21세기 원유”

KB금융그룹,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서‘Data Innovation포럼 개최  사진=K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KB금융그룹,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서‘Data Innovation포럼 개최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오는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Data Innovation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Data Innovation포럼’은 ‘Data 세션’과 ‘Biz세션’으로 구성된다.
‘Data 세션'에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력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 전문가를 초빙하여 ▲데이터를 문화 심리학적으로 해석하는 기술, ▲데이터 과학과 디지털 인문학 사례 등에 관해 살펴본다.

‘Biz세션’에선 KB금융의 데이터 Biz 분야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 ▲데이터 마케팅, ▲데이터 신사업 등 실무 리더들이 직접 발표에 나선다.

이날 행사는 참여를 원하는 계열사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자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공간을 별도 마련했다.

KB금융 AI본부 육창화 본부장은 “데이터는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보조적 수단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21세기 원유”라며, “고객 관점에서 데이터 경제 성장에 KB금융이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지난 3월 고객 수요 맞춤형 상품 제공을 위해 5개 계열사 마이데이터 사업자의 데이터를 계열사들이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데이터 통합 분석 시스템인 ‘KB 고객데이터 플랫폼’(KB Customer Data Platform)을 금융그룹 최초로 구축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