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한림대학교 기술지주, 스타트업 발굴·육성

공유
0

기보·한림대학교 기술지주, 스타트업 발굴·육성

기술금융지원 통해 유망 기술창업기업의 혁신성장 견인하기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

기보, 한림대학교 기술지주와 우수기술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기보, 한림대학교 기술지주와 우수기술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한림대학교기술지주(주)와 경기도 안양시 소재 한림대기술지주 회의실에서 「우수기술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의 사업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한림대기술지주가 추천한 유망 기술창업기업에 대하여 기술평가, 보증 및 기술이전 등 금융·비금융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술수요 정보의 상호교류,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 운영, TIPS 프로그램 컨소시엄 참여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술기반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기원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유망 기술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상호 교류와 협력 범위를 확대하여 우수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림대기술지주는 한림대학교의 융합 분야 연구역량과 한림대의료원의 헬스케어 기술을 응용해 신기술 중심 글로벌 첨단 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20.9월 설립되었으며, 대학 내 교수·학생 등이 창업한 기업의 육성을 지원하고,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투자하고 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