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은·벤처기업협회 "유망 벤처 발굴" 손잡아

공유
0

산은·벤처기업협회 "유망 벤처 발굴" 손잡아

한국산업은행·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국산업은행·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왼쪽부터)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사진=한국산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산업은행·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왼쪽부터)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사진=한국산업은행
산업은행은 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벤처기업협회와 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심화와 고금리 지속 등으로 기술개발과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벤처기업의 발굴과 벤처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산업은행은 벤처기업협회가 매분기 추천한 유망 기업에 대해투자 검토를 실시하고 기관간 효율적인 투자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벤처 포럼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해 벤처기업협회원 대상 벤처포럼의 공동 개최 및 산업별 최신 기술 트렌드 공유 세션, 투자자앞 기업 IR 라운드, 산업은행 벤처금융 소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KDB넥스트라운드‧V:Launch 등 산업은행의 벤처플랫폼과 벤처기업협회 지회간 교류를 확대하고, 산업은행의 해외 네트워크와 벤처기업협회 글로벌 IR프로그램간 협력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강석훈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벤처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기능을 갖춘 대표 정책금융기관 산업은행과 4만여 국내 벤처기업을 대표하는 벤처기업협회의 오늘 업무협약(MOU)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미래 산업을 책임질 벤처기업이 최근 투자 빙하기에 얼어붙지 않고 성장을 계속 할 수 있는 모멘텀을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벤처기업협회 성상엽 회장, 협회 회장단 및 회원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