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보, 전문건설공제조합에 데이터 분석·제공

공유
0

신보, 전문건설공제조합에 데이터 분석·제공

신보의 기업정보 중개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교류
"데이터 경쟁력 강화로 양질의 금융 서비스 제공 기대"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왼쪽)이 지난 8일 전문건설공제조합 본사에서 열린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왼쪽)이 지난 8일 전문건설공제조합 본사에서 열린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전문건설공제조합과 지난 8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공제조합 본사에서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신보는 전문건설공제조합 소속 기업의 정보를 AI 기반 기업진단솔루션 ‘BASA’와 상거래 신용지수 평가시스템 등을 통해 분석하고, 전물건설공제조합에 제공한다.
전문건설공제조합은 신보의 기업분석 정보를 받아 보증, 융자 심사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에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데이터 유통 HUB’로서 데이터 생태계를 활성화해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