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수상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수상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통산 8회 수상
하나은행이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4)'을 수상했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이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4)'을 수상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4)'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파이낸스誌는 각국의 은행 및 업계 분석가, 기업 임원, 기술전문가 등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해, 매년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한다.

하나은행은 앞서 23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 통산 23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됐다.

이번에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되면서 통산 8회를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 및 탁월한 역량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글로벌파이낸스誌는 “하나은행은 전 세계 105개국 1,193개의 은행과 체결 중인 국내 최다 규모의 환거래 계약을 통해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 한국 내 부동의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특히, ”무엇보다 독보적인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디지털상품 출시 및 철저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하나은행 글로벌FI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 선제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전 세계 손님들께 더욱 사랑받는 은행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국내 시중은행 중 최다인 26개 지역에서 202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중부 유럽 시장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지난달 헝가리 부다페스트 사무소를 개소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