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2금융풍향계] 현대카드, 해외 달러화표시채권 7000억 발행

공유
0

[제2금융풍향계] 현대카드, 해외 달러화표시채권 7000억 발행

KB라이프생명, 제3기 ‘KB스타지기’ 고객 패널 모집
캐롯, '좋은 오늘을 만들도록' 모바일앱 개편

□ 현대카드, 7000억원 규모 해외 달러화표시채권 발행


사진=현대카드 CI.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카드 CI.
현대카드가 5억달러(6943억5000만원) 규모의 달러화 표시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달러화 표시 채권은 5년 만기 단일물로, 최종 가산금리는 최초 제시된 금리(170bp) 대비 35bp 낮아진 수준인 135bp로 책정됐다.

아시아와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신규 채권 발행은 지난 2007년 이후 무려 17년만에 진행된 것으로, 이번 채권 발행 공모에는 최종 발행 금액 대비 6.4배수 이상인 32억달러에 이르는 투자 수요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카드는 올해 초부터 모회사인 현대자동차의 시너지가 긍정적 요인으로 평가돼 국제 신용평가사로부터 우수한 등급을 부여받고 등급 전망을 상향받는 등 긍정적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해외 채권 발행으로 현대카드는 국내 시장에 국한돼 있던 조달원을 해외로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 향후 해외 채권의 정기적 발행사(Regular Issuer)로서의 입지도 다져나갈 것도 기대된다.

□ KB라이프생명, 제3기 ‘KB스타지기’ 고객 패널 모집


제3기 스타지기(知己) 모집공고. 사진=KB라이프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제3기 스타지기(知己) 모집공고.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3기 KB스타지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KB스타지기’는 금융소비자와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다. 신상품이나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3기 KB스타지기는 MZ세대 중심으로 선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와 KB라이프의 우수고객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나름답게 스타지기’로 나눠서 총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KB스타지기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이프 스타지기’는 미래 세대 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지원 방법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 고객패널 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사전 과제를 작성 후 30일까지 고객패널 담당자 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라이프 스타지기는 온∙오프라인에서 KB라이프생명 제도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제안, 신상품 기획 및 개발 참여, 사전 과제 수행 및 발표 등을 진행한다.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KB라이프생명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KB STAR WM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다. 선발된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신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심도깊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KB라이프생명은 금융소비자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KB스타지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고객의 소중한 목소리를 반영해 상품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더 나은 생명보험의 가치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캐롯, '좋은 오늘을 만들도록' 모바일앱 개편

캐롯, 모바일앱 개편. 사진=캐롯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캐롯, 모바일앱 개편. 사진=캐롯 제공
국내 최대 디지털 손보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모바일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현재 집중하는 오늘의 결과가 좋은 미래로 이어진다는 캐롯만의 보험의 정의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궁극적으로 오늘 잘 걷고, 잘 운전하는 좋은 습관을 통해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기존 홈화면이 사라지고 좋은 오늘을 만드는 습관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굿데이’ 탭이 신설됐다.

해당 탭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굿데이 탭 화면 상단에는 고객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할 예정이다.

예컨대 태풍이나 폭우와 같은 날씨 예보가 있을 경우, 운전이나 도보 시 미리 위험을 감지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별도 안내해 준다. 또한,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 차량에 충격이 감지될 때 충격 감지 내용을 안내해 주거나, 캐롯 해외여행보험 가입 고객에게 가입 시 입력한 해외 여행지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예정이다.

그 외에 기존 홈화면에서 제공하던 캐롯 굿드라이브 및 굿워크 서비스와 운세 및 타로 서비스 등도 굿데이 탭에서 제공된다. 캐롯 굿드라이브와 굿워크는 기존과 동일하게 평균 정속률과 스몸비(스마트폰+좀비) 면역지수 점수를 직관적으로 보여줘 안전한 주행 습관과 걸음 습관을 권장한다.

굿데이 탭과 함께 신설된 ‘추천’ 탭에서는 캐롯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그 밖에도 빙판길 안전운전 가이드, 자동차 관리 꿀팁 등 일상생활에서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안세혁 캐롯손보 브랜드전략팀 매니저는 “캐롯의 모든 서비스는 고객들의 다양한 일상이 더욱 안전하게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 단계부터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