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풍향계] 교보라이프플래닛, 4월 보장성 보험 전년대비 41% 성장

공유
0

[보험풍향계] 교보라이프플래닛, 4월 보장성 보험 전년대비 41% 성장

삼성생명 '삼성 인터넷 입원 건강보험' 출시…합리적인 보험료로 입원비·간병비 보장
푸본현대생명 '1사 1교 금융교육' 시행

□ 교보라이프플래닛, 4월 보장성 보험 판매 실적도 작년대비 41% 성장


자료=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자료=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은 4월 보장성 보험 신규 계약이 전년동기대비 약 41%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대표 상품인 정기보험과 암보험의 판매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플래닛은 올해 들어 수익성을 높이고 재무 건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보장성 보험 판매 비중을 지속해서 높여 나가고 있다.

그 결과 보험 비교 사이트인 ‘보험다모아’에서 정기보험 등이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건강 관리 플랫폼 ‘365플래닛’을 통해 각종 혜택과 건강 정보 등을 제공하며 꾸준히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실제로 ‘365플래닛’은 리뉴얼 오픈 한지 1년도 안 돼서 회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보험 가입 이후 고객이 계약을 유지하는 비율도 저축성을 제외한 보장성 보험의 경우 13회차 유지율이 약 91%, 25회차가 약 86%에 달하며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설계사가 없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만 담아 저렴한 가격에 보험을 제공하고 있어 합리적인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보험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영석 대표이사는 “AI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의 보험 상품 구매부터 계약 유지 경험을 개선하고,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실속 있고 합리적인 신상품을 빠르게 출시해 ‘고객 중심 보장성 보험은 라이프플래닛이 최고’란 인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생명 ‘삼성 인터넷 입원 건강보험’ 출시…합리적인 보험료로 입원비·간병비 보장


삼성생명 '삼성 인터넷 입원 건강보험' 출시. 사진=삼성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생명 '삼성 인터넷 입원 건강보험' 출시.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입원비와 간병비를 보장할 수 있는 ‘삼성 인터넷 입원 건강보험’을 13일부터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가입 전용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주보험에서 사망을 보장하고 입원·간병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입원플랜·간병플랜·입원+간병 종합플랜 중 선택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가입자에게 맞는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한편, 삼성생명은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삼성 인터넷 경증간편 입원 건강보험’을 함께 출시한다. 가입자는 과거 병력이 있더라도 3가지 간편고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가입이 가능하다.

3가지 기본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소견이나 질병확정진단 또는 질병의심소견 △5년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내 암, 간경화증,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인터넷 입원 건강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입원비와 간병비를 든든히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평소 입원비, 간병인 사용비가 부담스러웠던 고객이라면 간편한 가입을 통해 이벤트 혜택까지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 푸본현대생명 ‘1사 1교 금융교육’ 시행


푸본현대생명 ‘1사 1교 금융교육’ 시행. 사진=푸본현대생명이미지 확대보기
푸본현대생명 ‘1사 1교 금융교육’ 시행. 사진=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김포시 소재 초등학교를 방문해, ‘1사 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1사1교 금융교육’ 은 금융에 대한 이해력를 높이고, 금융교육 사각지대 감소를 위해, 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푸본현대생명은 2017년부터 김포시 소재 초등학교와 1사1교 결연을 맺고, 매년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진행된 교육은 ‘FUN & Smart 생활 속 금융보험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행되었고, 나와 우리 가족의 현명한 금융 생활과 우리 생활 속 위험 및 보험에 대한 이야기도 포함됐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금융교육을 통해 미래 경제활동 주역인 아이들의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합리적인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