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풍향계] DB손보, 반려동물관리협회와 협약…"펫보험 시장 확장"

공유
0

[보험풍향계] DB손보, 반려동물관리협회와 협약…"펫보험 시장 확장"

캐롯, ‘할인의 신세계’ 자동차보험 신규 광고 공개
NH농협생명, 임직원 대상 당뇨관리 교육 진행
악사손보, ‘고객사랑브랜드대상’ 8년 연속 수상

□ DB손보,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펫보험 시장 확장"


사진=DB손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DB손보.
DB손해보험이 지난달 23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건전한 인식 확산과 올바른 에티켓 문화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는 전국 100여개 지자체 및 지자체 유관기관, 대학교와 협력하여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반려동물자격증 검정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기관은 반려동물 인식개선과 건강관리 문화 조성을 위해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반려동물 보험시장은 해외의 성장세를 이어받아 국내에서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DB손보는 지난 2018년 부터 시장선점을 위해 펫보험 판매를 시작으로 2023년 펫블리 반려견보험, 2024년 펫블리 반려묘보험 등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적극적으로 관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과 펫보험 본연의 의미를 반려인들에게 전파하고 반려동물보험가입 중요성 인식 확대와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캐롯, ‘할인의 신세계’ 자동차보험 신규 광고 공개


캐롯, 할인의 신세계 신규 광고영상 공개. 자료=캐롯이미지 확대보기
캐롯, 할인의 신세계 신규 광고영상 공개. 자료=캐롯
캐롯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신상품의 차별점과 특장점을 소재로한 새로운 광고 영상 ‘할인의 신세계’편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캐롯은 최근 안전운전 점수 보유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자동차보험 가입 후 안전하게 운전만 해도 보험료 최대 추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이 쌓이는 굿드라이브 특약’ 자동차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안전운전 점수가 없는 고객도 가입 후 안전운전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고, 안전운전 점수가 있는 고객은 기존대로 가입 시점에 보험료 할인과 가입 이후 안전운전에 따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개념을 선보인 상품이다.

새로운 광고 영상은 캐롯 자동차보험 신상품만이 갖고 있는 차별점과 고객이 놓칠 수도 있는 중요 혜택 정보를 모델 고윤정을 통해 보여준다. 특히 일반적인 광고 영상과 달리 영화 트레일러와 같은 연출로 영상미를 더해 주목도와 호소력을 높였다. 신규 광고 영상은 TV, 디지털 채널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할인 특약은 자동차 보험이 5월 30일 이후 만기인 고객과 새롭게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 누구나 캐롯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 NH농협생명, 아이쿱과 함께하는 임직원 대상 당뇨관리 교육 진행


사진=NH농협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 10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당뇨관리 및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이자 아이쿱의 CEO(최고경영자)를 역임하고 있는 조재형 대표는 NH농협생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당뇨병의 특성에 대한 소개와 일상생활 속 예방법 등을 교육했다.

NH농협생명과 아이쿱은 작년 8월 차별화된 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당뇨관리 서비스 등 질병관리를 위한 서비스 구현을 위해 공동 협력 중이다.

농협생명 김동옥 신사업추진단장은 “당뇨 등 만성질환자는 점점 증가추세이며, 특히 범농협의 조합원 및 주요 고객들이 의료취약지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만큼 실질적인 디지털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가 만들어진다면 농업·농촌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이행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쿱 조재형 대표는 “NH농협생명과 함께 만성질환자 중심의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전반의 의료비용 절감 효과 등을 기대한다”며 “향후 공익사업 협업 등 사회적 가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악사손보, ‘고객사랑브랜드대상’ 8년 연속 수상


자료=악사손보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악사손보
악사손해보험이 ‘2024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암보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2017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8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중앙일보와 중앙선데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조사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를 통해 각 부문별 브랜드 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 조사와 적합성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가 선정된다.

이번 암보험 부문 대상에 선정된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갱신형)’은 암 진단부터 회복까지 전 과정에 걸쳐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장들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이다.

암 진단 시 기본으로 보장받는 진단금에 더해 별도 특약 가입 시 항암방사선 및 △약물치료비 △수술비 △생활자금까지 지급받을 수 있어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실질적인 보장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암보험 가입이 쉽지 않은 고령자를 비롯해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으며, 해당 질환이 없는 경우에는 할인대상담보에 한해 보험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고연령층에 발생하기 쉬운 알츠하이머, 루게릭,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질환을 포함해 허혈성심장질환, 뇌혈관질환까지 특약을 통해 폭넓은 범위의 질병을 보장한다.

도창국 AXA손해보험 고객세일즈본부장은 "암 진단 시 고객이 치료와 회복에만 집중할 수 있게 꼭 필요한 보장 중심으로 구성했다는 점과 암 외에도 발생하기 쉬운 여러 질환의 담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점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변화해 가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면서 보다 차별화된 보장을 제공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