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풍향계] KB국민카드, AI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 고도화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카드풍향계] KB국민카드, AI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 고도화

현대카드, 6월 문화 이벤트 개최
신한카드, 제주은행과 문화행사 개최…”제주 혼저 옵서예”
롯데카드 “‘쿠팡 띵줍박스’ 이용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KB국민카드, AI 기반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 고도화


KB국민카드 사옥 전경. 사진=KB국민카드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 사옥 전경.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최신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FDS시스템(Fraud Detection system) 고도화를 완료해 한층 더 강화 된 금융 안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FDS 시스템 고도화에는 인공지능 사고 탐지 모형과 자동 재학습 솔루션이 적용됐고, 변화된 결제 환경과 함께 최신 신종 금융사기 패턴도 반영됐다.

첨단 AI 기술 기반의 FDS 시스템 탐지 영역을 확대 적용했고, 특히 비대면 거래의 경우 접속 정보와 같은 빅데이터 변수도 접목함으로써 사고 차단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아울러 시스템이 스스로 최신 사고 패턴 재학습을 통해 모형 성능을 유지하고, 필요에 따라 재학습 주기를 조절할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해 변화하는 신종금융사기 수법에 적시 대응력을 높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사기가 날로 지능화되고 그 수법이 수시로 변화하여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한 상황으로, 이번 FDS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해킹, 피싱 등 서민 경제를 위협하는 신종금융사기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카드, 6월 문화 이벤트 개최

자료=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현대카드
현대카드가 6월 문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다큐멘터리 ‘장 미쉘 바스키아: 더 레이디언트 차일드(Jean-Michel Basquiat: The Radiant Child)’를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 프로그램으로 상영한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이 달 15일 ‘이적 Curated 05 김필선’, 21일에는 ‘손민수 Curated 18 김수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19번재 푸드 테마 캠페인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진행합니다. 비건 레시피부터 대안식 쿠킹 클래스, 토크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시행된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보는 것만으로 기분 좋게 만드는 따뜻한 가족의 모습을 담은 ‘해피 투게더(Happy Together)’ 전시를 진행한다.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에서는 영화 역사 속 거장과 영화 음악가의 만남을 담은 ‘더 다이나믹 듀오(The Dynamic Duo)’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대마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는 미국의 전설적인 뮤지션 프린스(Prince)의 앨범 ‘퍼플 레인(Purple Rain)’ 발매 40주년을 맞아 그의 음반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 신한카드, 제주은행과 문화행사 개최…”제주 혼저 옵서예”

자료=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제주 사라봉 산지등대 복합 문화공간에서 문화예술공연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제주메세나협회 주관의 메세나매칭그란트 사업 일환으로 신한카드와 제주은행이 함께 후원하는 금액에 비례해 제주특별차지도가 추가로 지원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장르의 제주 지역 예술인 23명이 참가한다. 인간의 다양한 욕망을 생각해 보고 공유하는 의미를 담은 ‘욕망탐구’라는 주제로 국악, 승무, 퍼포먼스, 디제잉에 이르기까지 전연령층을 아우르는 특별한 공연과 전시를 감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프닝 파티와 작가 스튜디오 탐방, 신한카드 및 제주은행 고객 초청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작품을 활용한 기후 위기 원데이 클래스 등도 마련해 청정 제주를 지키고자 하는 의미를 더했다.

특히 홍보, 마케팅 등 모든 행사준비를 신한카드가 전담하고 갤러리와 작가는 작품활동에만 전념하도록 해, 일방적인 후원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예술 지원 역할을 통해 제주 예술계와 동반 성장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행사는 8일부터 14일까지 매일 10시부터 18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모든 출품작은 ‘신한카드 올댓’의 아트플러스(ART+)관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신한카드로 작품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지원한다. 신한카드 올댓은 다른 카드사의 신용ㆍ체크카드와 시중은행 계좌를 이용한 결제도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이다.

제주도의 대표적인 복합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와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올해 연말까지 신한카드로 결제시 제주신화월드 4개 호텔 앤 리조트 객실과 직영 식음업장을 상시 15% 할인하고, 신화테마파크 자유이용권은 최대 2만원 할인, 신화워터파크 최대 6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제주의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고 지역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제주 예술계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한카드의 플랫폼 및 영업기반을 활용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