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가 함께하는 2024 기술거래 페스타'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가 함께하는 2024 기술거래 페스타'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글로벌 공동R&D 앞장
이재필 기보 이사 "글로벌 기술거래와 M&A 등 더욱 확대”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 테크브릿지가 함께하는 2024 기보 기술거래 페스타'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 테크브릿지가 함께하는 2024 기보 기술거래 페스타'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기술도입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테크브릿지가 함께하는 2024 기보 기술거래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2024 기술거래 페스타'는 △국내 공공연구기관의 ICT분야 사업화유망 기술이전 설명회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와의 글로벌 공동R&D 매칭데이 등 두 가지 행사로 동시 진행됐다.
기술이전 및 해외 선진기술 도입에 관심있는 중소기업과 기술거래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기술이전 설명회'에서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7개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이 참석해 인공지능(AI)과 ICT분야 사업화 유망기술을 소개했다. 실질적인 기술이전과 사업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매칭데이'에서는 열어 프라운호퍼 내 개별 연구소들과의 협력방안을 소개하고, 글로벌 공동 R&D 또는 위탁개발을 통해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중소기업과 1:1 현장상담을 진행했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이날 행사에서 “기보는 그동안 축적해온 기술거래 인프라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개방형 혁신을 체계적으로 지원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이 새로운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술거래와 M&A 등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정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수습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