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증권, 실물자산 토큰화 플랫폼 성장 잠재력 인정
블록체인 기술없이 자산 토큰화…펀블 STO 솔루션 호평
블록체인 기술없이 자산 토큰화…펀블 STO 솔루션 호평
이미지 확대보기토큰증권 및 실물자산 토큰화를 위한 플랫폼 펀블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의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펀블의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펀블은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기부는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기술 개발 자금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민간 전문 컨설팅 기관을 매칭하여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또 상장을 계획 중인 기업에 기술특례상장 전문평가를 준용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비금융 지원도 한층 강화하여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펀블의 조찬식 대표는 "이번 '글로벌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에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펀블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광복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c@g-enews.com




















![[일본증시] 닛케이평균, 반락하며 5만2000엔 ‘붕괴’...이익실현...](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51027140004025380c8c1c064d591524497.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