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M뱅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거래은행 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iM뱅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거래은행 협약 체결

한국로봇산업 발전 위한 맞춤 서비스
9일 iM뱅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황병우 iM뱅크 은행장,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원장 사진=iM뱅크이미지 확대보기
9일 iM뱅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황병우 iM뱅크 은행장,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원장 사진=iM뱅크
iM뱅크는 상호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내 지능형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산학연, 민관군과의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로봇산업 육성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iM뱅크는 3년간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자금운용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며 양사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추진 내용으로는 △입주기업 대상 ESG진단 및 TCB평가 무료 컨설팅 △입주기업 경영애로해결 △로봇창의기업 지원 등 한국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주거래은행 협약을 통해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자금관리시스템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수습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