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풍향계] 웰컴저축은행 “웰뱅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받으세요”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2금융풍향계] 웰컴저축은행 “웰뱅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받으세요”

우리카드 “해외항공권 최대 15% 할인…‘위비트래블 체크’ 사용시 추가 혜택”
교보생명,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개최

□ 웰컴저축은행 “웰뱅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받으세요”


이미지 확대보기
웰컴저축은행은 대한민국 전자정부 서비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웰컴디지털뱅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대한민국 전자정부 서비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를 발급·조회·공유·제출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웰컴디지털뱅크 앱에서 지원하는 전자증명서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이다.

웰컴디지털뱅크 전자문서 지갑 서비스는 웰뱅앱에 가입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는 필요에 따라 증명서 열람 또는 증명서 다운로드 기능을 활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은행기관 제출 △정부 전자지갑 서비스로 제출 △1회 열람용 보내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전자증명서 발급서비스 도입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편의성이 증대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우리카드 “해외항공권 최대 15% 할인…‘위비트래블 체크’ 사용시 추가 혜택”


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고객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우리카드 고객(법인, 기프트카드 제외) 대상으로 다양한 여행사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리카드로 노랑풍선과 마이리얼트립의 패키지 상품 이용 시 각각 2%, 3%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하나투어, 온라인투어, 노랑풍선,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 와이페이모어, 트립닷컴, 인터파크투어에서 해외항공권 구매 시 최대 15%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열차 이용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우리WON카드 앱에서 CLO(꾹) 응모 후 KTX 및 SRT 열차 승차권을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위비트래블 체크'카드 사용 시 추가 혜택도 있다. 우리페이나 네이버페이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해외 현지에서 사용해도 동일한 캐시백 혜택이 적용된다. 더불어 해외서비스, 국제브랜드 수수료, ATM 인출 수수료가 면제되고, 연 2회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기회도 제공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막바지 여름나기를 고민하는 고객들이 많다”면서, “패키지 상품, 해외항공권 및 열차승차권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위비트래블 체크’를 활용해 알찬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교보생명,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개최


지난 8일 일본 도쿄 야스다학원에서 '2024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8일 일본 도쿄 야스다학원에서 '2024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3박4일간 일본 도쿄에서 '2024 체인지 일본 리더십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청소년들이 창의리더십 역량 증진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체인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프로그램에는 체인지 아카데미 우수 수료 학생 24명과 일본 야스다학원 중·고등학교 학생 26명 등 총 50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들은 일본의 'iU 정보경영혁신전문대학' 전임 교원 아베카와 히사히로 교수가 진행하는 기업가정신 강의를 들으며 창의성과 리더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한일 청소년이 함께 조를 이뤄 일본 대표 명소를 방문하고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며 글로벌 에티켓과 마인드를 키웠다. 또한 센소지, 도쿄 스카이트리 등을 방문해 일본의 역사·사회·문화를 체험했다.

교보교육재단 최화정 이사장은 "한국과 일본, 양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는 미래 세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가 양국의 미래 세대들이 향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에 좋은 계기가 되고 평생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