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풍향계] 신한카드 아트페어 '더 프리뷰 성수' 개막…”성수동 핫플서 만나요”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1

[카드풍향계] 신한카드 아트페어 '더 프리뷰 성수' 개막…”성수동 핫플서 만나요”

우리카드, 간편결제 '우리WON페이'로 전면 개편
KB국민카드, 홍콩 여행 특화 이벤트…항공·호텔 등 할인

□ 신한카드 아트페어 '더 프리뷰 성수' 개막…”성수동 핫플에서 만나요”


신한카드가 '더 프리뷰 성수' 아트페어를 개최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가 '더 프리뷰 성수' 아트페어를 개최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2024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가 8월 30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9월 3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개최된다고 30일 밝혔다.
금융권이 주최하는 최초의 아트페어로 주목받은 이 행사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며, 미술계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에는 39개의 갤러리가 참여하며, 그 중 12곳은 신규 갤러리다. 약 200여 명의 작가들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이 행사를 통해 신진 작가와 갤러리를 지원하고, 미술 시장의 생태계를 확장을 도모하여 상생 협력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했다.
올해 행사의 키워드는 '함성-함께 성장'으로, 미술계와 미술계와 함께 배우고 성장해온 아트페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신한카드는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의 아트페어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더프리뷰 성수의 개최시기를 기존 4월에서 8월로 옮긴 것은 프리즈 서울, 키아프 서울, 비엔날레 등 대형 행사가 예정된 하반기에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콜렉터, 미술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국 신진 갤러리와 작가들의 활동을 알리고 이들의 해외 진출에 다리를 놓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술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캐릭터인 ‘신한 프렌즈’를 신진 작가와 대학생들이 새롭게 해석한 작품존과 한국무용과 전통악기를 기반으로 한 난장, 경기 민요 토크 콘서트, 힙합 기반의 스트릿댄스 잼(Jam, 서로가 모여 춤으로 교류하고 즐기는 방식) 등의 퍼포먼스까지 준비해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의 장을 이끌 계획이다.

더프리뷰 성수의 입장권은 신한카드 올댓에서 단독 20% 할인 가격으로 판매중이며, 네이버, 29CM, 인터파크 티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우리카드, 간편결제 '우리WON페이'로 전면 개편


자료=우리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우리카드


우리카드가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를 ‘우리WON페이’로 전면 개편하며 주요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우리WON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수단이 자체화되고 다양화됐다.

그동안 우리카드는 비씨카드, 페이코 등 제휴사의 가맹점 결제 수단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독자가맹점 구축에 착수하면서 △카드사 공통 QR/바코드 △삼성페이(삼성전자 MST) △브랜드사 NFC △터치앤고 NFC 등 다양한 자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마련했다.

또한 다수의 직원이 하나의 기업 공용카드를 우리WON페이에 등록 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실물 카드 없이 온오프라인에서 각자의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더불어, 우리WON페이 메인화면 결제 단계를 줄이고 페이 실행 속도를 20% 이상 향상시키는 등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우리카드는 우리WON페이 새로운 단장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부터 우리WON페이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최대 100% 청구할인을 제공하는 우리WON페이 순위 대항전, 마스터카드 MDES NFC 이용 프로모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결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편의성과 접근성, 속도 개선에 중점을 두고 우리WON페이 개편을 진행했다”며, “우리카드 고객 편의와 만족 제고에 힘쓰고 간편결제 시장 온전한 독자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B국민카드, 홍콩 여행 특화 이벤트…항공·호텔 등 할인


자료=KB국민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자료=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홍콩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항공권·호텔·액티비티 등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홍콩 특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9월 30일까지 KB국민 마스터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를 소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케세이퍼시픽 항공권 구매 시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인천 출발 왕복 항공권을 케세이퍼시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비즈니스석은 20만원, 일반석은 10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구매자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샘소나이트 캐리어 세트(2명) △보테가베네타 여권 지갑(4명) △홍콩 공항 캐세이퍼시픽 라운지 이용권(23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 국제브랜드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고객은 9월 30일까지 어퍼하우스 홍콩과 이스트 호텔 홍콩에서 숙박 시 최대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어퍼하우스 홍콩에서는 프로모션 코드 'PKKBB'를 입력하면 스탠다드 요금의 최대 25% 할인, 2인 조식 무료, 그리고 호텔 내 식음료 업장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프로모션 코드 'KBEASTHK'를 사용하면 최대 25% 할인과 하버뷰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웰컴 드링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9월 30일까지 KB국민 마스터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로 클룩 전용 페이지에서 액티비티 상품 결제 시 최대 20% 즉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 할인 쿠폰은 최대 미화 50달러까지 적용 가능하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