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 중장년 일자리 프로그램… 취업교육 개강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 중장년 일자리 프로그램… 취업교육 개강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이미지=하나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중장년 맞춤형 일자리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하나금융은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취업교육과정을 개강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과정은 하나금융이 지난 2022년부터 4050 세대 경력 인재의 취업역량 및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시행해온 중장년 재취업 지원 사업이다.

하나금융은 온·오프라인 취업 교육, 1:1 밀착 컨설팅 등 취업역량 강화 과정을 운영하며, 취업처 발굴팀을 통해 양질의 취업처를 제공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지원 대상을 5060뉴시니어 세대까지 확대하며, 지원 분야도 디지털, 강소기업, 관광, 강사, 헬스케어 등 5가지로 개편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하나금융 홈페이지와 ‘하나 파워 온 사이트’를 통해 연중 상시 신청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인구의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했고, 경기침체로 조기퇴직 및 폐업하는 중장년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일자리 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됐다”며 “하나금융은 중장년층의 지속적인 경제활동과 사회 참여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해당 과정을 운영하며 지난 3년간 온라인 기초교육 참여자 4,355명, 오프라인 심화 교육 이수자 1,711명을 배출했다. 지난해 말 기준 취업에 성공한 중장년층은 781명이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