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손보,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손보,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

안전교육 이수 농업인 대상 농기계종합보험료 3% 할인
송춘수(오른쪽)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와 강호윤 조합장이 12일 경남 합천 율곡농협에서 열린 2025년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손보 이미지 확대보기
송춘수(오른쪽)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와 강호윤 조합장이 12일 경남 합천 율곡농협에서 열린 2025년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손보
NH농협손해보험이 농기계 무상 점검과 안전용품 기증을 완료했다.

농협손보는 경남 합천 율곡농협에서 2025년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이같이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농기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진행행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를 비롯해 강호윤 율곡농협 조합장, 류길년 농협 경남본부장 등 관계자와 농업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농기계 전문가가 직접 진행한 안전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은 기계 점검 요령과 사고 대응법을 익혔다.

트랙터, 콤바인 등 농기계 무상 점검도 진행됐으며 LED 안전삼각대와 차량용 소화기 등 안전용품도 현장에서 전달됐다.

송춘수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농기계 사고는 한순간의 실수로 생명과 직결되는 중대한 재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지속적인 예방 캠페인을 통해 농가의 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협손보는 농기계 사고 예방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농업인 안전교육을 보험료 할인 혜택과 연계하고 있다.

해당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은 농기계종합보험료의 3%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