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지은 사장, 라이나생명 ‘전성기 자기돌봄캠프’ 찾아 “돌봄의 힘 찾길”

글로벌이코노믹

조지은 사장, 라이나생명 ‘전성기 자기돌봄캠프’ 찾아 “돌봄의 힘 찾길”

라이나생명보험이 주관한 ‘전성기 자기돌봄캠프’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라이나생명이미지 확대보기
라이나생명보험이 주관한 ‘전성기 자기돌봄캠프’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전성기 자기돌봄캠프’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캠프는 암, 치매, 장애 등의 환자 돌봄 가족들에게 1박 2일 휴식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강원도 평창에 새롭게 조성된 복합문화공간 바랑재에서 열렸다.
캠프는 돌봄가족의 심신 회복과 정서적 치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극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고, 명상과 치유강의에서는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지은 라이나생명 사장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조 사장은 “고객 개개인의 목소리에 집중할 방법에 대해 내부적으로 많이 고민했고, 그 고민 끝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을 돌보는 법을 배우고 돌봄의 힘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의 현장 스케치 영상은 11월 말 라이나생명 유튜브 채널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