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교육재단,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행사…메이지야스다 방문

글로벌이코노믹

교보교육재단,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행사…메이지야스다 방문

6일 일본 도쿄 메이지야스다 본사에서 열린 '2026 교보 글로벌 체인지 아카데미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한 양국 청소년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이미지 확대보기
6일 일본 도쿄 메이지야스다 본사에서 열린 '2026 교보 글로벌 체인지 아카데미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한 양국 청소년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이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교보교육재단은일본 도쿄에서 ‘2026 교보 글로벌 체인지 아카데미’를 이틀간 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2026 체인지 일본 리더십 탐방‘ 우수 수료 학생 26명과 일본 야스다학원 고교생 38명 등 64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양국 청소년들은 야스다학원과 연계된 일본 대표 생명보험사 메이지야스다를 방문해 기업 탐방과 글로벌 커리어 특강에 참여했다.
한·일 학생들은 소그룹별로 각자의 꿈과 진로, 글로벌 사회에서의 역할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했다.

또 직접 기획한 활동을 통해 도쿄타워, 시부야, 오다이바 등 주요 명소를 탐방하며 일본의 도시 문화와 사회적 분위기를 체험했다.

이밖에도 한국 학생들은 아사쿠사 센소지와 도쿄국립박물관 등을 방문해 현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