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아카데미’ 운영

글로벌이코노믹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아카데미’ 운영

3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2026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14기 입학식에서 최화정(뒷줄 맨 왼쪽) 교보교육재단 이사장과 이선영(앞줄 맨 오른쪽)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를 비롯해 참여 청소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3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2026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14기 입학식에서 최화정(뒷줄 맨 왼쪽) 교보교육재단 이사장과 이선영(앞줄 맨 오른쪽)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를 비롯해 참여 청소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이 청소년 창의리더십을 위한 ‘체인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재단은 전날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아카데미 14기 입학식을 열었다.

이번 14기 아카데미는 서울대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협력해 창의적 사고력은 물론 협업 역량, 문제 해결 능력, 리더십을 균형 있게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카데미에는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청소년 30명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2월 한 달간 6차시에 걸쳐 팀프로젝트 수행, 전문가 특강 등 프로그램을 수강한다.
재단은 14기 수료생에 올해 7월과 오는 2027년 1월 예정된 ‘한일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11년째 운영 중인 이 프로그램은 총 44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