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웰컴페이먼츠, 스마트로 손잡고 브랜드 맞춤형 선불결제 환경 구축

글로벌이코노믹

웰컴페이먼츠, 스마트로 손잡고 브랜드 맞춤형 선불결제 환경 구축

최문용 웰컴페이먼츠 대표이사와 장길용 스마트로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웰컴금융 이미지 확대보기
최문용 웰컴페이먼츠 대표이사와 장길용 스마트로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웰컴금융
웰컴금융그룹 계열사인 웰컴페이먼츠가 지급결제 전문기업 스마트로와 손잡고 브랜드 맞춤형 선불결제 환경 구축에 나선다.

웰컴페이먼츠는 스마트로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로의 전국 가맹점 네트워크에 ‘웰컴브랜드페이’를 결합한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 서비스를 공동 추진한다. 웰컴브랜드페이는 가맹점이나 서비스 사업자가 복잡한 금융 인허가나 별도의 시스템 개발 없이도 자사 브랜드 맞춤형으로 포인트 발행·충전, 결제·정산, 운영 관리 등이 한 번에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포인트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가맹점은 기존 오프라인 VAN 결제 시스템을 유지하면서도 해당 가맹점 전용 선불결제 수단을 함께 도입할 수 있다. 고객은 모바일 앱을 통한 간편 충전은 물론 바코드 및 QR코드 스캔을 통한 간편 결제가 가능해진다.
웰컴페이먼츠는 정식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 기업으로 등록된 만큼 고객의 선불충전금은 외부 금융기관에 100% 예치·신탁되는 구조로 운영된다. 선불 결제와 포인트 운영 전반에서 법정 안정성과 자금 보호를 동시에 확보해 가맹점과 고객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환경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